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만물상 유귀열 우럭 미나리 매운탕 만드는 법

이번 살림9단의 만물상에서는 먹으면서 독소 빼는 봄철 해독 밥상 특집이 공개됐습니다. 첫번째 봄 제철 해독왕은 '우럭'인데요. 간 기능을 도와 혈액을 정화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다이어트 식품이라고 합니다.




시원하고 아삭+해독 까지 가능한 우럭 요리는 유귀열 명인이 소개했는데요. 먹다가 젓가락을 놓고 싶지 않은 '우럭 매운탕'입니다. 우럭 매운탕은 매운탕의 왕이라고 불릴 만큼 칼칼하고 깊은 감칠맛을 자랑하죠.



만물상 유귀열 우럭 미나리 매운탕 만드는 법



여기에 미나리를 듬뿍 넣으면 향긋하고 깔끔한 매운탕이 되는데요. 비린내도 전혀 나지 않는 최고의 매운탕 레시피라고 하니 한 번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만물상 유귀열 우럭 미나리 매운탕 레시피



만물상 유귀열 우럭 미나리 매운탕 만드는 방법

만물상 유귀열 우럭 미나리 매운탕 레시피

만물상 유귀열 우럭 미나리 매운탕

만물상 유귀열

만물상 우럭 미나리 매운탕

유귀열 우럭 미나리 매운탕



보통 식당 4~5인분이 4만원에서 5만원 정도 하는데요. 우럭은 지금이 제철이라 4~5천원이면 우럭을 구입할 수 있다고 하니 이맘때 많이 만들어 먹어야겠네요. 특히 마트에서 생선 까지 손질을 해주니 아가미만 잘 확인해 주면 좋을 것 같아요.


우럭 매운탕 육수 비법은 보리차티백입니다. 보리차티백은 깊은 육수맛 뿐만 아니라 해독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비법 재료이기도 하고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제품이니 빼먹지 마세요.


지금까지 유귀열 명인의 우럭 미나리 매운탕 만드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비린내 나지 않는 우럭 매운탕 비법을 기억해 주시고요. 칼칼한 매운탕으로 다이어트도 하고 독소도 빼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