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팔뚝살 빼는법, 운동과 스트레칭 소개

팔뚝살은 근육량이 부족하거나 올바르지 않은 자세로 인해 생겨나게 되는데요. 오늘은 팔뚝살 빼는법 한 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다이어트를 하면서 전체적으로 살은 빠지는데 팔뚝살이 늘어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근육을 만들어 주는 것이 필수라고 합니다.




또한 평소 거북목이나 바르지 못한 자세로 생활하게 되면 혈액순환이 원할하지 않아 체지방이 쌓이게 됩니다. 이로인해 팔뚝살이 늘어질 수 있으니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예방할 수 있다고 해요.



팔뚝살 빼는법



팔뚝살 빼는법 - 스트레칭

평소 집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스트레칭은 3가지가 있는데요. 맨손으로 가능한 방법과 수건 등을 이용하는 방법 들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수건 스트레칭

수건을 양손으로 잡고 잡아 당겨 평평하게 만들어줍니다. 다음으로 허리를 쭉 편 상태에서 위로 당겨주고 앞뒤좌우로 움직여 주면 되는데요. 간단한 방법이니 쉽게 따라하실 수 있으실거에요.


팔뚝살 빼는법


삼두근 스트레칭

이 스트레칭 방법은 몸이 뻐근할 때 많이 하셨던 스트레칭일텐데요. 한쪽팔을 목 뒤로 놓고 다른 손으로 팔꿈치를 잡아 스트레칭해줍니다.


팔뚝살 빼는법


팔 스트레칭

한쪽 팔을 쭉 편 상태에서 반대쪽 팔을 이용해 몸쪽으로 당겨 줍니다. 다음으로 허리를 좌우로 돌리면서 근육이 더 많이 스트레칭 되도록 합니다.


팔뚝살 빼는법



지금까지 평소 틈틈히 할 수 있는 스트레칭 방법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이어서 팔뚝살 빼는 운동법을 한 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팔뚝살 빼는법 - 운동



이 운동법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STANDING V RAISE 15회 - 1kg 아령


2. SHOULDER PRESS 15회 - 1kg 아령


3. KICKBAKCS 15회 - 1kg 아령


4. TRICEP EXTENSIONS 15회 - 4.5kg 아령


5. IN & OUT CURLS 20회 - 1kg 아령


6. INSIDE CURLS 10회 - 1kg 아령


7. REVERSE FLYS 10회 - 1kg 아령


8. HAVYK RAISES 15회 - 1kg 아령


9. DIPS 20회 


10. PUSHUPS 15회


11. REVERS CURLS 15회 - 1kg 아령


12. CURL HOLDS 5회 - 1kg 아령


총 12단계 운동법으로 구성되어 있고요. 팔뚝살 빼는데 가장 중요한 근육들을 키워주는 운동법입니다. 평소 틈나는데로 스트레칭과 운동을 병행 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지금까지 팔뚝살 빼는법 스트레칭과 운동법 두가지를 알아봤는데요. 이제 날씨가 많이 풀린 만큼 운동하기 좋은 날씨가 됐습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보내시고요. 다음에 더 유용한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