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허리 살빼기 플랜, 식이요법과 운동법은?

최근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해 허리살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오늘은 허리 살빼기 플랜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허리살은 특히 밤에 먹는 야식이 많은 영양을 끼치게 되는데요. 이제는 영양 과잉의 시대인 만큼 식습관을 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허리 살빼기 같은 부분 다이어트는 허리만 집중해서는 빠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전반적인 다이어트 계획을 세우고 실행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적절한 식습관과 함께 허리를 자극하는 운동을 병행하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허리 살빼기



허리 살빼기 식단은?

다이어트의 가장 기본인 하루 세끼를 챙겨 먹으며 균형잡힌 영양분을 섭취하는 게 중요합니다. 우선 흰쌀밥 대신 잡곡이나 현미로 당 섭취량을 줄여 주도록 합니다.


동물성 기름보다 견과류, 콩과 같은 식물성 기름을 섭취하면 좋은데요. 고기를 섭취할 때는 지방이 적은 닭가슴살 등의 부위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짜고 매운 자극적인 음식을 피해야 합니다. 나트륨이 많이 함유된 짜고 자극적인 음식은 우리 몸을 붓게 만들기 때문에 간을 최대한 약하게 조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와 함께 나트륨을 배출하는 칼륨이 많이 함유 되어 있는 야채를 섭취해주세요.


식사를 할 때는 꼭꼭 씹어서 30분 이상 하는 것이 좋은데요. 음식을 씹는 과정에서 침샘이 활발하게 활동하면서 소화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음식을 천천히 오래 먹는 습관은 과식을 예방하고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오후 6시 이후에는 최대한 금식을 하는 것이 좋지만, 너무 배가 고프다면 방울 토마토나 요거트 처럼 부담이 없는 식품들을 섭취하도록 합니다.


다이어트 할 때 야식이 먹고 싶다면?



식사 시간 외에는 녹차나 한방차 등을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차는 아래 링크를 참고 하세요.


수국차 효능, 다이어트와 성인병에 좋은 이유는?


허리 살빼기 플랜 - 운동

집에서 시간날때마다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은 뱃살을 문질러 주는 것입니다. 틈날때마다 손바닥이나 팻킬러 등과 같은 도구를 이용해 뱃살을 계속해서 문질러 주세요.





이렇게 비벼주는 것만으로도 열이 발생해 지방을 태워준다고 하는데요. 특히 복부에는 중요한 장기들이 모여있기 때문에 항상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런 문지르기는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의식적으로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허리 살빼기



훌라후프 역시 집에서 틈날때마다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처음부터 너무 오랫동안 할 필요가 없으며 하루 10분을 목표로 시작하고 조금씩 시간을 늘려 나가시면 부담없이 하실 수 있을겁니다.


처음에 가벼운 훌라우프로 시작해 점점 무게를 늘려가도록 하시고요. 훌라우프를 하실때는 한쪽 방향으로만 하지 마시고 방향을 바꿔 가면서 벨런스를 맞춰 주시기 바랍니다.



허리 살빼기



줄넘기는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집앞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이라 부담이 없다는 것도 장점인데요. 기본 500~1000개를 목표로 하시되 마찬가지로 횟수를 점점 늘려가도록 합니다.




훌라후프나 줄넘기 등 모든 운동은 30분 이상 실행해야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처음 운동을 시작할때 10분을 목표로 하는 것은 지루하지 않게 운동을 이어나갈 수 있기 위함인데요. 본격적으로 운동하는 버릇이 생기면 하루 30분 이상을 기본으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허리 살빼기 플랜 - 스트레칭

스트레칭은 격한 운동이 아니라고 생각하실지 모르지만 상당한 운동량을 뽐내고 있습니다. 스트레칭만 꾸준히 실행해도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되니 꼭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허리살 비틀기


허리 살빼기



누운 상태에서 두팔을 옆으로 쭉 펴고 손바닥은 바닥을 향합니다. 손바닥으로 상체를 지탱하고 하체는 한쪽다리를 교차해 들어 올려 허리를 꼬와줍니다. 허리살이 당길 정도로 비틀어 주면서 양쪽방향 모두 실행합니다.




레인보우 자세


허리 살빼기



편안하게 누운 자세에서 허리를 하늘로 들어 올립니다. 이때 팔은 깍지를 끼고 지탱해 주시면 좋은데요. 꽤나 힘든 스트레칭이니 너무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해주세요.




슈퍼맨자세 취하기


허리 살빼기



바닥에 엎드린 후 만세자세를 취하고 천천히 손과 발을 위로 들어줍니다. 천천히 팔과 다리를 들어 올려 약 3초간 자세를 유지하고 다시 원래의 자세로 돌아옵니다.


지금까지 허리 살빼기 플랜 식단과 운동법, 스트레칭 까지 한 번 살펴봤는데요. 허리살은 단기 플랜 보다는 어느정도 기간을 가지고 꾸준히 실행하셔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조급한 마음은 다이어트 실패의 지름길이니 무엇보다 정신력을 잘 잡으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