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효과적인 힙업 운동법 3가지

예쁜 몸매를 위해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 운동은 필수 요소입니다. 많은 분들이 건강한 몸매를 만들기 위해 여러 운동을 하고 계신데요. 오늘은 효과적인 힙업 운동법 3가지를 한 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힙업 운동법

오늘 소개해드릴 운동법은 집에서 편하게 할 수 있는 운동법을 모아봤습니다. 헬스 클럽에 가지 않더라도 집에서 실행해 볼 수 있는 운동법이니 한 번 참고해 보세요.


1. 뒤로 다리 올리기

힙업


이 운동은 책상이나 벽, 의자 등을 이용하는 힙업 운동법입니다. 책상이나 벽을 잡고 선 상태에서 다리를 쭉 펴 뒤로 들어 올려 줍니다.


이때 허리는 곧게 편 상태에서 최대한 다리를 뒤로 올리도록 하세요. 엉덩이 근육이 당기는 느낌이 들어야 합니다. 양쪽 다리 20회씩 반복.


특히 다리를 뒤로 올릴 때는 반동으로 들어 올리지 말도록 하셔야 하는데요. 반동을 이용하지 말아야 엉덩이 근육이 충분히 수축하게 됩니다.





2. 스쿼트


힙업



스쿼트는 힙업에도 도움이 되는 운동이지만 전체적인 몸의 밸런스를 잡아 주는 운동입니다. 양발을 어깨너비 두 배로 벌리고 발끝은 바깥을 향하게 섭니다.


시선은 정면을 바라보고 허리를 곧게 핀 상태에서 양손을 모으고 천천히 앉아 주세요. 이때 종아리와 허벅지 각도가 90도가 되는 것이 좋은 자세입니다. 10회씩 3번 반복하시면 되는데요. 스쿼트는 몇일 정도만 실행해도 엉덩이와 허벅지 근육에 탄력이 생기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스쿼트를 하실때는 무릎의 끝이 발가락보다 앞으로 나가지 않도록 하는게 중요한데요. 이렇게 해야 부상의 위험을 줄일 수 있으니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3. 고양이 자세로 다리 올리기


힙업


우선 두 손과 무릎을 바닥에 대고 엎드려 고양이 자세를 취합니다. 이때 머리와 목은 등 라인을 따라 일직선이 되도록 하고요. 한쪽 다리를 쭉 펴서 천장 쪽으로 들어 올립니다.




다음으로 등 라인과 일직선이 되는 높이까지만 내려 주세요. 양다리 모두 20회씩 반복 하시면 됩니다. 단, 허리가 바닥 쪽으로 내려앉지 않도록 머리와 목, 등을 일직선이 되도록 유지해 주세요.


지금까지 효과적인 힙업 운동법 3가지를 한 번 살펴봤는데요. 집에서도 충분히 할 수 있는 운동이니 한 번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보내시고요. 다음에 더 유용한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


[관련글]

5분 만에 허벅지 살빼는 법

옆구리 살 빼기 1분만에? 방송에서 소개된 특급 스트레칭 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