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노니는 수천 년 동안 해열, 천식, 두통, 외상 치료제로 사용됐던 식품입니다. 화산토에서 자라는 식품이기 때문에 국내 재배가 어려워 분말이나 원액 형태로 수입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베트남노니효능 및 먹는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알려진 바에 따르면 항암효과를 비롯해 강력한 항염성분인 스코폴레틴으로 혈관 염증을 완화시켜준다고 합니다.
연구 자료에 따르면 베트남노니는 독감이나 당뇨, 고혈압, 불안, 우을증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소화계통 염증을 개선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베트남노니에는 제로닌과 프로제노닌 성분이 풍부해 세포재생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베트남노니에 함유된 제로닌은 파인애플의 40배 정도 함유되어 있다고 하고요. 만성염증에 도움이 되며 병든 세포를 건강하게 만들며 상처를 치료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당뇨 개선 및 예방
베트남노니 효능 중 주목 받는 효과입니다. 베트남노니에 풍부한 스코톨레틴 성분은 혈당을 낮추는 역할을 한다고 하는데요. 꾸준히 섭취하면 혈당수치를 정상화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노화방지
베트남노니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노화를 방지해준다고 합니다. 주름을 개선해 주는 효과가 있어서 비누나 화장품으로 개발된다고 합니다.
항암효과
베트남노니에 풍부한 세토로닌 성분은 암세포 생성을 막고 억제 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간 기능 개선
베트남노니의 탁월한 염증 개선은 손상된 간세포조직을 빠르게 회복시켜준다고 합니다. 또한 숙취로 인한 어지럼증이나 두통에도 좋다고 합니다.
면역력 강화
베트남노니의 제로닌 성분은 세포을 활성화 시켜 세포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이로인해 면역력 강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관절염
스코플레틴 성분이 염증에 많은 도움이 되는 성분이라고 말씀드렸는데요. 이 성분은 관절염을 개선하고 통증을 완화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베트남노니 부작용
베트남노니는 성질이 따뜻해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잘 맞지 않을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고혈압약을 복용하고 있는 경우에는 과다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베트남노니 먹는법
특유의 냄새가 강하기 때문에 먹기 힘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분말이나 노니주스, 액기스, 건노니 등의 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조금 더 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베트남노니 효능 및 부작용, 먹는법을 살펴봤는데요. 원주민들의 건강을 책임졌던 천연 약재인 만큼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 번 살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