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카베진효능, 부작용, 복용시 주의사항 살펴보기

위가 좋지 않은 분들은 카베진을 많이 복용하십니다. 오늘은 카베진효능 및 부작용, 복용시 주의사항을 알아 보려고 하는데요. 제 주변에도 효과가 좋아서 복용 하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카베진은 일본에서 굉장히 유명한 위장약입니다. 30초당 1개가 팔릴 정도로 인기가 많은 판매 1위 대표 위장약이라고 해요. 카베진은 위 점박을 회복시켜주어 위장병이 있는 분들에게 효과가 좋다고 해요.


카베진 효능



그리고 이 약품은 한국에서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약국에서도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쉽게 구입할 수 있는데요. 가격은 용량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카베진 효능


카베진



대표적인 효능으로 위부불쾌감, 위부팽만감, 위통, 위산과다, 속쓰림, 신트림, 과식, 체함, 소화불량, 소화촉진, 식욕부진, 구역, 구토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점막 수복작용으로 항소화성 궤양인자인 MMSC가 상처나고 거칠어진 위 점막을 복구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로인해 손상된 위 표면을 재생시켜 준다고 하고요.


과다분비된 위산을 중화하고 위산 분비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위산자극을 완화 시키는 제산작용 효과가 탁월 하다고 하고요. 위벽의 신진대사를 높여 위벽을 강화하고 위 운동을 정상화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카베진효능



또 다른 카베진 효능으로 탄수화물과 단백질의 소화작용을 향상시켜준다고 하고요. 헬리코박터파일로균에 대한 항균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카베진에 함유된 성분은 메틸메티오닌설포늄염화물, 창출건조엑스, 당약가루, 수산화마그네슘, 탄산수소나트륨, 침강탄산칼슘, 스코폴리아엑스3배산, 비오디아스타제2000, 리파제AP12입니다.


카베진 부작용


카베진 효능



피부 발진, 발적, 가려움증, 변비, 설사, 입마름 증상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복용을 중단하고 의사나 약사와 상의하셔야 해요. 또한 2주 이상 복용했는데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상담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카베진은 위장진통진경제와 함께 복용을 금지 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유 중인 분들도 복용 하지 않아야 하는데요. 카베진이 모유를 통해 유아의 맥박이 빨라지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카베진



8세 미만 소아는 복용을 금지하고 있으며, 의사 치료를 받는 사람이나 임산부, 임심 중인 분, 고령, 약에 대한 알레르기 증상이 있는 분, 배뇨곤란 증상, 심장병, 신장병, 녹내장, 갑상선 기능장애 진단을 받은 분들은 상담 후 복용 하셔야 합니다.


카베진효능



카베진은 성인인 경우 1회 2정, 1일 3회 식후 복용 하고요. 8세 이상 15세 미만은 1회 1정, 1일 3회 식후 복용합니다. 참고로 카베진은 용량에 따라 가격이 다른데요. 40정인 경우 7,000원 ~ 8,000원, 100정은 18,000원 ~ 20,000원, 320정은 37,000원 ~ 40,000원 정도 합니다. 이 가격은 판매 지역이나 약국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참고로만 하세요.




지금까지 카베진효능, 부작용, 복용시 주의사항들을 살펴봤습니다. 위가 좋지 않으신 분들에게 참고가 됐으면 좋겠네요. 그럼 다음에 더 유용한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




[관련글]

꿀보관법 및 주의사항 살펴보기

베트남노니효능 및 부작용과 먹는법 알아보기

무기력증테스트 빠르게 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