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렌즈보관법 알아보고 청결하게 렌즈 보관하기

콘택트렌즈는 눈에 바로 사용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청결이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렌즈는 온도변화가 심한 뜨겁거나 차가운 곳에서 보관하는 것은 피하는게 좋은데요. 오늘은 렌즈보관법 한 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렌즈를 눈에서 뺀 후 세척액으로 닦은 다음 헹굼액으로 충분히 헹궈 주셔야 합니다. 이후 콘택트렌즈 케이스에 보관하시면 되는데요. 렌즈 케이스는 서너 개 정도를 돌려가며 사용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사용한 렌즈 케이스는 매일 물로 닦아 주고 일광소독을 하는게 위생에 좋은데요. 이런 이유로 서너 개 정도의 케이스를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보존액도 매일 갈아 주시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양쪽 눈의 시력이 다른 분들이라면 렌즈 케이스를 좌우가 뚜렷이 구별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렌즈는 케이스 안에서 젖어 있는 상태가 천수성을 높여주고 변형을 방지해줍니다. 또한 렌즈에 붙어 있는 이물질들을 어느 정도 없애 준다고 해요.

 

 

장기간 렌즈보관법으로는 깨끗이 세척한 렌즈를 건조한 상태로 납작한 케이스에 보관하는게 좋은데요. 이렇게 보관하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별히 시력 변화가 없다면 세척한 후 다시 착용해도 좋다고 해요.

 

 

장기간 건조한 상태로 보관한다면 중간중간 세척할 필요는 없다고 하고요. 착용 하루 전 보존액에 담궈 두신 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렌즈보관법 한 번 알아봤는데요. 눈 건강에 중요한 부분인 만큼 평소 보관하실 때 신경을 쓰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에 더 유용한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

 

 

[관련글]

불면증에 좋은 소리 없는 동영상

눈두덩이가려움 원인과 예방, 치료법

무기력증테스트 빠르게 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