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모링가먹는법 및 요리법 알아보기

모링가가 방송에 소개되면서 많은 분들이 찾고 계십니다. 하지만 익숙하지 않은 나무인 만큼 먹는 방법 또한 궁금하실텐데요. 오늘은 모링가먹는법 및 요리법을 한 번 알아 보겠습니다.

 

 

요즘 모링가잎을 시장에서 판매 하고 있더라고요. 5천원 정도 가격에 형성되어 있는 것 같은데 잎을 그대로 사용하기보다는 가루를 내어 많이 사용합니다. 보통 가루로 만드는데 2천원 정도 하더군요.

 

 

아무래도 가루 형태가 여러모로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이 많습니다. 모링가 가루를 음료나 물에 타 먹는게 가장 간편할텐데요. 티스푼으로 2스푼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아니면 잎을 우려 차로 마셔도 좋고요.

 

 

하지만 저는 가루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편한 것 같습니다. 물에 타먹어도 좋지만 우유나 요거트 등에 섞어 먹으면 먹기 편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모링가먹는법 두 번째로는 밥할 때 모링가잎을 넣어 짓는 것ㅇ비니다. 모링가잎을 넣고 밥을 지으면 밥 색이 노랗게 물들어 식욕을 당깁니다. 이외에도 모링가는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는데요.

 

 

자세한 요리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 하세요.

천기누설-대사증후군,김정은,뱃살퇴치,모링가 수육,모링가 쌈장

 

천기누설-대사증후군,김정은,뱃살퇴치,모링가 수육,모링가 쌈장

내장지방 내장지방이 과다하게 되면 대사증후군이 올 수 있는 가능성이 많다. 복부비만을 가진 사람 중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 같은 성인병이 한 가지만 나타나도 대사증후군에 해당. 이를 방치할 경우 뇌출혈,..

fav76.tistory.com

 

이처럼 다양한 요리에 모링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모링가먹는법 한 번 살펴봤는데요. 효능 및 부작용을 잠깐 살펴 보면, 심혈관 건강개선, 혈관해독, 변비해소, 다이어트, 혈당, 혈압, 콜레스테롤, 면역력 강화, 항암, 탈모, 주름개선, 미백 등 피부미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반면 모링가는 자궁수축 작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임산부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췌장이 약한 분들은 두통이나 메스꺼움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해요.

 



[관련글]

모링가씨앗효능 및 먹는 법

망개뿌리효능 및 먹는법, 부작용 정리

불면증에 좋은 소리 없는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