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임테기 사용시기 및 여러가지 유용한 정보 알아보기

2세를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여러가지 신경을 써야할 부분들이 많이 있으실텐데요. 오늘은 임테기 사용시기 한 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배란기와 배란일 뿐만 아니라 임신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임테기 역시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겠죠.

 

 

임테기 사용시기

보통 배란일 2주 후(생리예정일 이후) 마지막 관계일루부터 2주 후입니다. 반드시 2주 까지 가지 않더라도 생리주기에 따라 배란일로부터 10일 후에 임신여부를 알게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임테기마다 반응이 빠른 것이 있고 아닌 것이 있는데요. 회사에 따라 희마하게 2줄이 나오거나 아니면 정확한 한 줄만 나타나는 경우도 있답니다. 이렇게 나타나는 이유는 임테기마다 반응하는 hcg호르몬 농도가 미세하게 다르기 때문이라고 해요.

 

 

임테기로 테스트를 하실 때는 호르몬 농도가 가장 높은 아침에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아침 소변은 호르몬이 농축되어 있기 때문에 첫 소변에 테스트를 하는 것이 가장 좋다는 것이죠.

 

 

지금까지 임테기 사용시기를 살펴봤는데요. 임신테스트기에 대한 여러가지 Q&A를 모아 봤습니다.

 

1. 배란테스트기로 임신 확인 가능?

배란테스트기를 소변에 3초 정도 담그고 결과를 봤을 때 대조선보다 결과선이 더 진해지고 더 빠르게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임테기로 테스트 해보면 2줄이 나타났다는 분들도 계신데요. 이는 사람마다 결과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결과는 임테기로 하는 것이 맞다고 합니다.

 

 

2. 임테기 결과 한줄에서 두줄로 바뀔 수 있나?

만약 임테기로 확인한 시기가 너무 이르거나 혹은 수정이 조금 늦게 됐다면 시간이 지난 후 테스트 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다시 테스트 하는 시기는 48시간 후에 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3. 피검사 VS 임테기

피검사의 경우 아주 낮은 호르몬 수치로도 임신여부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극 초기에 확인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임테기 보다 비용이 높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임테기는 개당 1~5천원 이내로 구입할 수 있지만 배란일로부터 2주가 지나야 임신여부를 알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둘 모두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개인의 선택에 따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임테기 사용시기 및 여러가지 임테기에 대한 정보를 알아봤는데요. 2세를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알아 두셔야 할 정보들인 것 같습니다.

 

[관련글]

임신 가슴통 시기 및 증상 알아보기

임신7주 배통증 이유는?

임신초기아랫배통증 원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