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당뇨에 특히 좋다고 알려진 명월초 효능 알아보기

명월초는 동남아시아 고산지역 아열대 기후에서 자라는 개나리과 식물입니다. 한국에서는 당뇨초 일본에서는 구명초라고 불리며 원어인 삼붕나와는 신의 잎, 영훤한 생명이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각종 질병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명월초효능 및 여러가지 정보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명월초는 게르마늄이 인삼의 6배 함유되어 있다고 하며 26종의 천연 유기질 및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다고 해요. 당뇨나 고혈압, 고지혈증, 신장염, 변비, 관절염, 이질, 바이러스성 질병, 숙취해소 등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현대인이 많이 앓고 있는 질병에 도움이 된다고 하고요. 혈액을 맑게 하기 때문에 심혈관 질환 및 노화방지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맛과 향이 좋아 쌈채소로도 많이 먹는다고 하는데요. 3미터 이상 왕성히 자라기도 한답니다. 그리고 집에서도 키울 수 있다는 것도 좋은점인데요. 전원상토나 마사토에 심으면 아파트나 사무실에서 키울 수 있다고 합니다. 좋은 밑거름에 물 관리를 잘 해 주면 생육이 상당히 좋다고 해요.

 

 

명월초 효능

한국에서 명월초를 당뇨초라고 부를 만큼 당뇨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앞서 말씀 드렸듯이 혈액 순환을 돕기 때문에 혈압이나 혈행개선, 신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명월초가 한국에 알려지기 전에는 구하기도 힘들었을 뿐더러 가격도 비쌌지만 현재는 국내 재배도 성공하면서 저렴한 가격으로 보급이 된다고 해요.

 

 

명월초가 당뇨 개선 및 예방에 효능이 있는 이유는 체내에서 당 분해를 촉진시키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로인해 혈당수치를 떨어뜨려 당뇨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명월초의 이뇨작용이 신장기능을 개선하는데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우리 몸에 쌓인 노폐물과 독소 등을 배출시켜 신장 부담을 덜어준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여러 부종이나 붓기를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명월초에 풍부하게 함유된 폴리페놀은 노화를 방지해 주며, 탁월한 콜레스테롤 배출로 인해 각종 성인병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콜레스테롤 배출은 곧 혈액순환과 연결되기 때문에 혈관질환에 효과가 있다고 생각 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위와 장기능을 증진시켜 주며 풍부하게 함유된 게르마늄은 스트레스를 완화 시켜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정도까지 명월초 효능을 알아 보기로 하고요. 다음으로 명월초 섭취 방법을 한 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명월초 어떻게 섭취하나?

최근에는 분말이나 환 제품으로 제작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분말을 우유나 물, 쥬스 등에 타드셔도 되고요. 가루로 되어 있기 때문에 여러 요리에 넣어 드셔도 좋습니다. 명월초는 식감과 향이 좋기 때문에 고기를 드실 때 쌈채로소 이용하셔도 좋다고 해요.

 

 

지금까지 명월초 효능 및 여러가지 정보를 살펴봤는데요. 일반적인 채소처럼 먹기 편하기 때문에 섭취하기 좋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