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사랑니 발치후 통증은 얼마나 되고 식사나 음주는 언제부터 가능할까?

사랑니 빼는 것을 두려워 하는 것은 통증 때문일 것입니다. 그런데 이 통증은 사람에 따라, 사랑니가 난 방식에 따라 달라진다고 하는데요. 저도 사랑니를 뺐지만 솔직히 통증은 거의 없었습니다. 오늘은 사랑니 발치후 통증 및 식사, 음중, 흡연 등은 언제할 수 있는지 한 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랑니를 발치할 때 마취를 하게 되는데요. 공포감이 너무 큰 분들은 수면마취를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수면마취는 대체적으로 안전하기는 하지만 경험이 풍부한 병원을 찾는 것이 좋다고 해요. 저같은 경우는 발치후 마취가 풀려도 거의 통증이 없었어요.

 

 

저 같은 경우는 사랑니가 눞지 않아서 그런지 빼는 공포감만 빼면 통증은 거의 없었습니다. 그런데 다른 분들은 통증이 꽤 있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아무래도 통증 부분은 사람에 따라 다른 것 같습니다. 저도 사랑니를 빼러갈 때 꽤나 무서웠는데 실제 발치할 때는 아프지 않더라고요.

 

사랑니 발치후 통증도 거의 없었습니다. 잘못해서 자극적인 음식을 먹었을 때 아프기는 했지만 그게 큰 고통은 아니었고요. 상처가 아무는 것도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아무래도 보이지 않는 곳이기 때문에 상처 상태를 보기 힘들잖아요. 사랑니를 뽑으면 다음날 치과에 가서 소독을 하는데 이때 의사 선생님이 상태를 잘 설명해 주십니다.

 

 

사랑니 발치후 식사는 2시간 이후부터 가능합니다. 생각보다 빠르게 식사가 가능한데요. 상처 부위 반대편으로 조심스럽게 식사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때 맵거나 짠 자극적인 음식은 통증을 유발할 수 있어요. 저도 이틀 정도는 순한 음식들을 먹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사랑니 발치후 음주나 흡연 같은 경우는 2주 정도 하지 말라고 하시더군요. 담배나 술 같은 경우에는 상처 부위에 염증을 일으킬 수 있으니 참아야 하는데요. 특히 첫 날 흡연은 절대 금지라고 하시더라고요. 그만큼 담배는 사랑니 치료에 좋지 않은 것 같습니다.

 

 

흡연을 하시는 분들이나 술을 자주 드시는 분들이라면 이 부분이 가장 참기 힘드실텐데요. 이빨 치료는 사실 공포감이 더 큰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빨 통증은 견디기 힘든 부분인 만큼 한 번 치료할 때 병원에서 알려주는데로 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