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깔라만시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기

깔라만시는 신이 내린 선물이라는 별칭이 붙을 만큼 여러 이로운 효능이 있다고 한다. 깔라만시 효능이 방송에서 소개되면서 인기가 높아졌는데 비타민C, 시네 후린 및 다양한 미네랄 성분이 풍부해 해독 작용이 탁월하다고 한다.

 

 

특히 뛰어난 해독작용은 술에 섞어 먹는 제품으로도 많이 출시가 됐는데 세콤한 맛이 강한 게 특징이지만 레몬과는 또 다른 맛이다. 이외에도 주스나 아이스티, 아이스크림, 샐러드드레싱 등 다양한 음식이나 제품에 이용되고 있다.

깔라만시 효능

깔라만시가 유명해진 가장 큰 이유는 해독 작용과 다이어트, 피부미용이다. 깔라만시에는 비타민C가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비타민C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레몬의 무려 30배나 넘는다고 한다.

비타민C 성분은 대표적인 황산화 성분으로 우리 몸에 쌓인 활성 산소를 제거하기 때문에 피부 노화를 예방하고 피부미용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특히 깔라만시에는 헤스페리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콜라겐 생성을 돕는다고 한다.

 

깔라만시의 비타민C는 지방 연소를 돕고 시네후린 성분은 지방이 몸에 쌓이는 것을 억제한다고 하니 다이어트 식품으로 뛰어나다고 할 수 있다.

 

 

또한 깔라만시에 함유된 헤스페리딘 성분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한다. 이로 인해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한다. 그리고 깔라만시의 칼륨 성분은 혈관 내 나트륨을 제외로 배출한다고 한다. 이로 인해 대표적인 혈관 관련 질환인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의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깔라만시가 숙취 해소 제품으로 출시되는 것은 헤스페리딘, 노빌레틴 성분 때문이라고 한다. 이들 성분은 간세포 활성화에 도움이 되어 간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과음 후 손상된 간의 피로를 회복하고 알코올을 빠르게 분해하고 배출을 돕는다고 한다.

물론 이런 강력한 해독 작용으로 인해 피로회복 뿐만 아니라 면역력을 증강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특히 깔라만시는 피로를 유발하는 젖산 분비를 억제하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한다. 거기에 구연산 성분이 풍부해 기력 회복 및 피로 해소에 좋다고 한다.

 

 

깔라만시 부작용

깔라만시는 산성이 강한 과일이다. 따라서 평소 위가 안 좋은 분들이나 위장 질환이 있는 분들은 섭취시 주의가 필요하다고 한다. 산성이 강하기 때문에 치아 부식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섭취 후 입 안을 헹구거나 양치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