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계피가루 효능 및 섭취법 알아보기

계피가루는 독특한 향으로 여러 요리에 사용되는 향신료다. 하지만 계피가루는 풍미를 더하는 기능보다 건강에 이로운 여러 효능들이 가득하다고 한다.

 

 

항암/항균 효능

계피가루는 항균 작용이 뛰어나다고 한다. 특히 위염이나 위궤양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좋다고 하며 식중독을 발병시키는 포도상구균, 병원성 대장균을 없앤다고 한다. 이런 탁월한 항균 작용 덕분에 항암 효과가 있다고 한다.

소화에 도움

계피의 독특한 향은 알데하이드 성분을 활발하게 한다고 한다. 알데하이드 성분은 소화 촉진 작용이 탁월하다고 하며 위장 기능을 강화해 위액을 효과적으로 분비하게 한다고 한다. 이로 인해 소화에 도움이 된다고 하며 계피는 소화제에도 함유된다고 한다.

감기 예방 및 치료

계피가루를 이용해 차를 만들어 먹으면 감기를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특히 생강차와 함께 마시거나 꿀과 함께 섞어 섭취하면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한다.

 

부종 예방

부종은 우리 몸에 이상이 생겼을 때 바로 나타나는 대표적인 현상이다. 계피가루는 수분 대사를 조절해 이뇨 작용을 돕는다고 한다. 이로 인해 우리 몸에 부종이 발생하는 것을 예방한다고 한다.

 

 

충치예방 및 구취제거

계피의 항균작용은 구강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구강내 나쁜 세균들을 없애기 때문에 구취를 제거한다고 하며 양치할 때 계피가루를 물에 타서 하면 충치 예방 및 구취제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피부 미용

계피가루에 함유된 성분들은 피부의 주름을 예방하고 노화를 방지한다고 한다. 평소 계피차를 꾸준히 섭취하면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벌레 퇴치

계피의 독특한 향은 모기나 벌레, 해충들이 싫어하는 향이라고 한다. 이로 인해 천연 벌레 퇴치제로 사용할 수 있는데 평소 벌레들이 자주 출몰하는 곳에 놓아두면 효과가 좋다고 한다.

 

당뇨 예방

제2형 당뇨병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계피가 당뇨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혈액순환

계피는 우리 몸의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 주기 때문에 각종 성인병을 예방한다고 한다. 또한 원활한 혈액순환으로 인해 면역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고 한다.

계피가루 먹는 법

계피가루는 단맛을 증폭시키는 역할을 한다. 케이크나 파이, 도넛 등에 뿌려 먹어도 좋고 커피에 뿌려 마시면 풍미가 업그레이드된다. 또한 과일과 궁합도 좋은데 과일을 먹을 때 뿌려 먹으면 좋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