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아토피를 노니 제품으로 치료할 수 있다는 맹신은 금물

전문가들은 노니가 우리 몸에 좋은 과일이 맞지만 노니 하나로 각종 질환을 치료할 수 있다는 맹신은 하지 않는 게 좋다고 한다. 특히 노니가 아토피 치료에 도움이 된다는 얘기가 부풀려져 잘못 사용하는 경우도 많다고 한다.

 

 

노니는 항상화 성분이 풍부한 과일이기 때문에 원주민들 사이에서는 오랫동안 각종 피부병 치료에 민간요법으로 사용해왔다고 한다. 하지만 이는 민간요법일 뿐 아직 과학적으로 증명된 사실이 아니다.

노니는 소화계통 문제에 탁월한 효능이 있으며 염증을 개선하고 세포재생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노니가 아토피에 도움이 된다고 많은 기사에서 소개되고 있지만 이는 사람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고 한다.

특히 주의해야 할 것은 이러한 건강 보조 식품만으로 아토피 치료를 시도하는 것이라고 한다. 실제 기사를 읽고 노니주스를 비롯해 여러 건강식품을 섭취했지만 효과를 보지 못한 사례가 많다. 물론 노니나 건강 보조 식품으로 효과를 봤다는 후기도 있지만 어디까지나 케바케이다.

 

아토피는 그 원인과 치료법이 명확하지 않은 난치성 질환이라고 한다. 인터넷에 잘못 알려진 해독요법이나 체질계선, 보습제를 바르지 말아야 한다. 목욕을 하지 말아야 한다. 스테로이드 연고는 절대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 등 과학적으로 입증되지 않은 불명확한 정보들이 많다.

 

 

노니가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뛰어나 아토피를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근본적인 치료법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노니를 섭취하거나 바를 때는 치료 목적으로 하기보다 건강을 위해 이용하도록 하자. 특히 아토피는 전문의와 상의해 정상적인 치료를 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