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여성에게 특히 좋다는 쑥 효능 정리

오랜기간 동안 한국인의 사랑을 받아온 쑥.
쑥은 일상생활에서 너무 쉽게 접할수 있는 건강식품중 하나이다.
성질이 따뜻해 위장과 간장 신장 기능을 강화하고 마늘, 당근과 더불어 성인병을 예방하는 3대 식물중 하나.



쑥은 다양한 효능이 있지만 특히 여성 질환 개선에 탁월하다. 
한방에서는 다양한 부인과 질환에 약으로 쓰고 있으며 임산부, 생리통 생리불순이 있는 여성에게 효과가 좋다.



우리나라에는 20여 종의 쑥이 있는데 그 중 약으로 쓰는 것은 황해쑥, 참쑥, 인진쑥 등이며 특히 강화약쑥을 으뜸으로 친다




 

냉증치료 및 부인병치료

따뜻한 성질의 쑥은 비타민,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한다.

혈액순환이 원할하면 각종냉증 및 생리통, 생리불순, 자궁출혈 등 부인병 에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다.

쑥은 칼슘, 철분 등이 많이 들어있는 훌륭한 알카리성 식품으로 산성체질이 되기 쉬운 우리 몸에 좋은 역할을 한다. 



기혈과 경맥을 따뜻하게 해주기 때문에 자궁출혈 및 임신중 출혈, 토혈, 코피, 각혈등에 사용하면 지혈작용을 한다.


위장및 간기능 강화

섬유질이 풍부해 장의 연동운동 및 쾌변에 도움이 되며 속이 자주 쓰리는 증상 등 만성 위장병 증상이 있을때 효능이 좋다.

쑥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미네랄 및 비타민은 간해독 및 간기능 개선 효과가 뛰어나고 지방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피로회복및 간의 독소를 정화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위장 점막의 혈행을 좋게 하기 때문에 위장이 튼튼해지고 식욕을 돋아준다.


 

항암효과

비타민, 미네랄, 칼슘, 칼륨은 물론 항암효과에 뛰어난 베타카로틴 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항암효과가 뛰어 나다.

쑥은 백혈구 수를 늘려 면역 기능을 높이고 탁월한 살균효과로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당뇨병 개선

쑥에 풍부한 칼슘과 칼륨이 췌장의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호르몬을 조절해 당뇨가 있는 사람에게 효과가 있다.

 

  





노화방지

우리 몸을 노화시키는 과산화지질은 인체 내의 다량의 불포화 지방산이 방사선이나 자외선 등의 영향을 받아 혈액 중의 산소와 결합하면서 만들어 진다.

쑥의 탄닌 성분이 과산화지질을 생성을 강력하게 억제 하여 세포의 노화를 방지한다.




관련글


2016/05/21 - [건강 정보] - 엉겅퀴 효능, 식용법

2016/05/20 - [건강 정보] - 달래효능 5가지, 면역력을 키워주는데 탁월한 채소.

2016/05/18 - [건강 정보] - 종류별 김치의 효능과 김치의 유산균을 100% 섭취할수 있는 시기는?




아래의 공감버튼을 눌러주시면 저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