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2

(68)
급체 어지러움 이유와 대처법은? 급체는 너무 빠른 시간에 과식을 하게 되면 나타나게 되는데요. 보통 체하면 어머니들이 손 끝을 따준 경험을 하신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체했을 때 손 끝을 따주면 신기하게 체기가 사라지게 되는데요. 손을 딸 줄 모르는 분들이라면 소화제를 복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탄산음료를 마시면 체가 사라진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탄산음료는 체증을 내리는데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급체 증상으로는 숨쉬기가 힘들고 설사 및 두통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또한 손발이 차고 고열과 식은 땀, 윗배 통증, 구토 증상, 메스꺼움, 명치 타는 느낌, 식은땀 등의 여러 증상을 동반하는데요. 급체했을 때는 간단한 지압이나 체증을 내리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오늘은 급체 어지러움 증상..
알토란 임성근 돼지불고기 전골 만드는 법 이번 알토란에서는 약이 되는 정월 대보름 밥상 특집이 방송됐습니다. 정월 대보름을 맞아 김하진 요리연구가의 '오곡밥'과 '북어뭇국'을 비롯해 이종임 요리연구가의 '무나물'과 '보름나물' 만드는 법도 공개됐는데요. 마지막으로 믿고 보는 임성근 조리기능장의 '돼지불고기 전골'이 공개됐습니다. 오곡밥과 나물 고기 요리까지 이번 정월 대보름에는 음식 걱정할 것 없이 알토란표 정월 대보름 요리로 차리면 되겠네요. 알토란 임성근 돼지불고기 전골 레시피 돼지불고기는 그동안 많이 먹어 왔지만 임성근 조리기능장의 돼지불고기는 어떤 맛이 날 지 궁금합니다. 항상 실패 하지 않는 레시피를 공개하는 만큼 이번 레시피도 기대가 크네요. 지금까지 알토란 임성근 조리기능장의 돼지불고기 만드는 방법을 살펴봤는데요. 이번 정월 대보름..
알토란 이종임 보름나물 만드는 법 알토란 약이 되는 정월 대보름 밥상에서는 여러가지 정월 대보름 음식들이 총출동했는데요. 셰프들의 꿀팁과 함께 유용한 레시피들이 공개됐습니다. 김하진 요리연구가의 '오곡밥'과 '북어뭇국'에 이어 이종임 요리연구가는 각종 나물 비법을 공개했습니다. 이종임 요리연구가는 '무나물'에 이어 묵은 냄새 없이 나물 삶은 비법부터 식감을 부드럽게 살리는 비법까지 공개했는데요. 여기에 모든 나물에 다 어울리는 만능 양념장 까지 공개 했습니다. 알토란 이종임 보름나물 레시피 말린 나물들을 물에 불리는 시간이 꽤 오래 걸리네요. 나물이 굉장한 정성이 들어 간다고 하던데 손질 부터 많은 시간을 투자합니다. 그동안 궁금했던 나물 식감 살리는 비법이 무엇 보다 좋은 듯 하네요. 지금까지 알토란 이종임 요리연구가의 보름나물 만드는..
알토란 이종임 무나물 만드는 법 알토란 약이 되는 정월 대보름 밥상 특집에서는 정월대보름을 맞이해 건강한 밥상 만드는 방법이 공개됐는데요. 첫 번째 요리는 김하진 요리연구가의 '오곡밥'과 '북어뭇국'이었고요. 두 번째 요리는 40년 경력의 이종임 요리연구가의 대보름 밥상이 공개됐습니다. 정월 대보름 하면 빼 놓을 수 없는 나물 반찬인데요. 첫 번째 나물 반찬은 달큰한 맛이 일품인 무나물입니다. 알토란 이종임 무나물 레시피 무나물은 잘못 만들면 쓴맛이 나서 은근히 어려운 레시피인데 이번 기회에 제대로된 레시피를 배울 수 있어서 좋습니다. 무의 달큰한 맛과 고소한 참기름이 들어가서 굉장히 맛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알토란 이종임 요리연구가의 무나물 만드는 방법을 한 번 살펴봤는데요. 오늘 알토란에서 알려주는 정월대보름 밥상이라면 정월 ..
알토란 김하진 북어뭇국 만드는 법 이번 알토란에서는 정월대보름 특집으로 약이 되는 밥상이 공개됐습니다. 김하진 요리연구가는 '오곡밥'에 잘 어울리는 '북어뭇국'도 함께 공개했는데요. 속이 뻥 뚤리는 북어뭇국으로 건강을 챙겼으면 좋겠네요. 정월대보름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오곡밥과 북어뭇국이 굉장히 잘 어울린다고 해요. 흰 쌀밥 보다 몸에 좋은 곡물들이 많은 오곡밥과 피부미용과 노폐물을 배출한다는 북어와 무의 조화가 좋을 것 같네요. 알토란 김하진 북어뭇국 레시피 역시 김하진 요리연구가 답게 깔끔한 맛을 내는 레시피가 너무 좋습니다. 부엇국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 하는 메뉴인데 이제 정확한 레시피로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지금까지 알토란 정월대보름 특집 김하진 요리연구가의 북어뭇국 만드는 방법을 살펴봤는데요. 깔끔하고 시원한 ..
알토란 김하진 오곡밥 만드는 법 이번 알토란에서는 정월대보름을 맞아 '약이 되는 정월대보름' 밥상이 공개됐습니다. 추운 겨울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정월대보름이 눈앞으로 다가왔네요. 첫 번째 요리는 주부들의 스타 김하진 요리연구가의 '오곡밥'입니다. 어릴적에는 집에서 오곡밥을 많이 만들어 먹었는데 최근에는 오곡밥을 만들어 먹어본 기억이 없네요. 김하진 요리연구가는 오곡밥 제대로 만드는 비법을 공개했습니다. 알토란 김하진 오곡밥 레시피 오곡밥을 직접 만드는 것은 처음 보는 것 같네요. 어릴 적 어머니가 해주는 것만 먹어 봤는데 이렇게 손이 많이 갈 줄은 몰랐습니다. 최근 흰쌀밥 보다는 잡곡이나 현미밥이 건강에 좋다고 소개되고 있는데 오곡밥 한 번 만들어 봐야겠습니다. 몸에 좋은 곡물들이 많이 들어가 있어서 구수하고 맛있을 것 같네요. 오곡..
생활의 달인 바게트·크루아상의 달인 블랑제리코팡 이번 생활의 달인에서는 유럽의 대표 빵닌 ‘바게트’와 ‘크루아상’, ‘식빵’ 달인 전성익, 김우영이 소개됐습니다. 사실 이런 빵들은 어느 빵집에서나 흔하게 볼 수 있는 빵인데요. 그때문에 맛있다고 소문나기가 쉽지 않기도 합니다. 하지만 달인들이 운영하고 있는 블랑제리코팡은 ‘죽기 전에 먹어봐야 할 빵’, ‘신흥 빵지순례 명소’로 평가받고 있다고 하는데요. 우리가 평소 먹었던 빵과는 어떻게 다를지 너무 궁금하네요. 이곳의 빵은 소리부터 남다르다고 합니다. 속이 빼곡하게 꽉 차 있는 바게트가 아닌 거미줄처럼 생긴 모양으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형태를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달인의 비법은 바게트에 무를 넣어 퍽퍽함을 없앴다고 하는데요. 이때문인지 식사 대신 먹어도 속이 더부룩하지 않다고 합니다. 속이..
생활의 달인 토마토 불고기 전골, 문어볶음 달인 한정교 중곡동 데판야끼한 생활의 달인 에서는 일본식 볶음집 데판야끼한이 소개됐습니다. 얼핏 보면 평범한 문어 볶음 같아 보이지만 달인의 손을 거치면 야들야들하고 쫄깃한 문어로 변신한다고 합니다. 그리도 달인이 일본 유학 시절 스승님에게 배운 토마토 불고기 전골은 국내 탑 클래스라고 하는데요. 달인이 운영하고 있는 중곡동 데판야끼한에 가면 화려한 불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잠행단이 놀란 비법이 어떤 비법인지 궁금한데요. 숨은 달인의 내공이 어떤지 직접 찾아가 보고 싶은 곳이더군요. 일반적으로 보기 힘든 메뉴들인 만큼 호기심을 유발하고 있습니다. 생활의 달인 토마토 불고기 전골, 문어볶음 한정교 위치 및 연락처 주소 : 서울 광진구 능동로38길 32 예약 문의 연락처 전화번호 : 02-446-5856 업시간 매일 18:0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