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소식

오버워치 패치노트 2016년 8월 3일

오버워치 패치노트 2016년 8월 3일

이번 오버워치 패치노트 에서는 새로운 이벤트 하계 스포츠 대회가 열립니다.



새로운 이벤트: 하계 스포츠 대회




앞으로 3주간 특별한 하계 스포츠 대회 전리품 상자를 얻어 100개 이상의 이벤트 한정 수집품 이벤트가 있네요. 루시우볼에서 친구들과 미래의 축구 이벤트 입니다.




오버워치 하계 스포츠 대회 티저영상



오버워치 패치노트 일반 업데이트





경쟁전

경쟁전에서 경기가 끝나기 전에 게임을 떠나면, 최소한 10분이 지나야 다른 경쟁전 경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거점 점령 전장(하나무라, 아누비스 사원, 볼스카야 인더스트리)에서 2번째 라운드부터 팀 구성에 주어지는 시간이 감소하였습니다.



기타

새 인공지능 영웅으로 루시우가 추가되었습니다. (인공지능 상대 연습, 인공지능 상대 게임, 사용자 지정 게임)

대전 상대 찾기 시스템에 몇 가지 사소한 내부적인 변경 사항을 적용하였습니다.



전장 밸런스 변경

감시 기지: 지브롤터에서 수비와 공격의 밸런스를 향상시키고자 전장 전반에 걸쳐 사소한 변경 사항을 적용하였습니다.



오버워치 패치노트 사용자 인터페이스


영웅 선택 도움말이 개선되었습니다.

"건설 영웅 없음"과 "저격수 없음" 경고가 삭제되었습니다.

"지원 영웅 없음"이 "치유 영웅 없음"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시메트라는 치유 영웅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난투에서 팀을 구성할 때에는 영웅 선택 도움말이 나오지 않습니다.

젠야타의 영웅 상세 정보에 초월 사용 시 더 빨리 이동할 수 있다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기본 전리품 상자와 하계 스포츠 대회 전리품 상자 중 무엇을 열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PC 버전] 이제 그래픽 설정의 "초당 프레임 제한" 메뉴에서 "사용자 지정"을 선택하면 최대 프레임 제한을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오버워치 패치노트 버그 수정




일반

오리진 스킨들과 위도우메이커의 누아르 스킨이 "취향입니다. 존중해 주시죠" 업적 진행에 포함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D.Va가 로봇을 탄 상태에서 "못 간다고 전해라" 업적을 획득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PC 버전] 소셜 메뉴에서 친구에게 "게임 참가" 옵션을 사용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사용자 지정 게임에서 규칙이 경쟁전으로 설정되어 있을 때 "대기실로 돌아가기" 설정이 무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때때로 영웅을 변경하면 튜토리얼을 플레이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PC 버전] 16비트 컬러 모드를 사용 중인 Windows에서 발생하는 마우스 커서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PC 버전] 설정 파일을 통해 모든 그림자를 비활성화할 수 있었던 항목을 삭제하였습니다.



전장

할리우드에서 라운드 종료를 알리는 음악이 경기를 떠난 후에도 들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화물 호위 전장에서 30초 후 종료임을 알리는 음악이 제대로 재생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영웅

아나의 한 게임 최고기록 통계 대부분에 영향을 미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망령화를 쓴 아군 리퍼에게 아나의 생체 수류탄이 빗나가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정크랫의 어릿광대 스킨과 머저리 스킨이 하이라이트 연출에서 제대로 표현되지 않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튜토리얼에서 전술 조준경 사용을 위해 솔저: 76가 궁극기를 채울 때, 궁극기 충전 막대에 충전 수준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라인하르트의 로켓 해머가 적을 타격할 때 시각 효과 및 음향 효과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위도우메이커의 "죽음의 입맞춤" 스프레이가 "목표 확보" 스프레이로 바뀔 수 있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경쟁전

그룹을 맺은 플레이어들이 연결이 끊겼을 때 경기에 재참여할 수 없었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진행 중인 경기에 재참여할 때 플레이어의 실력 평점이 부정확하게 표시될 수 있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인공지능

아나가 동료의 생명력을 완전히 회복하는 것을 방해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리퍼가 기절해 있어야 할 상황에서 망령화를 사용해 빠져나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


오버워치 패치노트 콘솔판 변경 사항


다음 변경 사항은 PlayStation 4, Xbox One에만 적용됩니다. 

아래 변경 사항 중 일부는 이미 PC버전에 적용되었을 수 있습니다. 


오버워치 패치노트 일반 업데이트


경쟁전

점령 전장에서 공격 팀의 첫 거점 점령에 주어진 시간이 5분에서 4분으로 감소했습니다.



오버워치 패치노트 영웅 밸런스 변경


아나

생체 소총

발사 속도가 20% 증가했습니다.

탄창 크기가 8발에서 10발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아나는 지금까지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나, 전체적으로 조금 약한 면모를 보였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아나의 공격 및 치유 능력을 강화하여, 조금 더 플레이하기 좋도록 하였습니다.


맥크리

피스키퍼

기본 발사

피해량 감소가 적용되는 거리가 10미터 짧아졌습니다.

피해량 감소폭은 동일합니다.

이번 변경으로 피해량 100% 유효 사거리가 짧아졌으나, 그래도 출시 때보다는 길어졌습니다.

보조 발사

발사 속도가 15% 증가했습니다.

섬광탄

섬광탄을 던진 후 무기를 발사하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0.5초에서 0.35초로 단축되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지난번 맥크리의 유효 사거리를 늘린 변경으로 약점을 보완하였으나, 능숙한 플레이어 분들이 다루면 너무 강력하다고 보았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장거리 사격 능력이 다소 약화되었지만, 그래도 예전보다 강력한 장거리 공격 능력을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섬광탄을 던진 후 보조 발사를 할 때 좀더 많은 총알을 적중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오버워치 패치노트 버그 수정


일반

때때로 처치 영상이 검은 화면으로 나오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때때로 영웅 선택 화면에서 컨트롤러를 이용해 영웅을 선택할 수 없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영웅

아나의 수면총에 맞은 영웅이 피해를 입는 즉시 잠에서 깨지 않게 수정하였습니다. 이제 0.5초 후 깨어납니다.

아나의 투사체가 방벽에 적중할 때 올바른 효과음이 재생됩니다.

아나의 모든 게임 내 효과음이 사물 또는 환경에 막히거나 차단될 때 적절하게 재생됩니다.





오버워치 패치노트 사용자 인터페이스

영웅 선택 화면에서 때때로 "공격"과 "수비"가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때때로 루시우, 메이, 또는 다른 모델이 일부분 찢기거나 사라지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경기 중 영웅을 교체하면 때때로 점수판(기본: Tab키)이 현재 영웅에 해당하지 않는 항목을 보여주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경쟁전을 마친 후 나오는 실력 평점 막대의 숫자가 올바르지 않게 증가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출처 : 오버워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