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몸신 허리 통증 완화방법 이창욱 안전벨트 운동법

이번 나는 몸신이다 에서는 허리 통증 원인과 허리 통증 완화방법으로 할 수 있는 운동이 소개됐습니다.

디스크, 척추관 협착증, 만성 요통까지 허리 통증을 해결해 줄 이창욱 몸신의 건강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몸신 이창욱 허리 통증 완화방법 안전벨트 운동법 #1

몸신 이창욱의 첫번째 허리 통증 완화방법은 안전벨트 운동법 입니다.

안전벨트는 인터넷에서 만 원 정도면 구입 가능하고 벨트가 없더라도 집에서 수건이나 남성용 벨트를 가지고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단, 허리 수술하신 지 얼마 안 되신 분들은 몸신의 운동법보다는 안정을 취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1. 시연자 골반의 골반의 양옆 툭 튀어나온 곳에 벨트를 대고 시술자와 같이 묶어 준다.






2. 시연자는 다리를 벌려 서고 시술자는 고정을 위해 다리 사이에 발을 넣어 균형을 잡는다.






3. 디스크가 잘 생기는 요추 4~5번에 손바닥을 대어 준다.






4. 시연자와 시술자 사이에 팔을 넣고 빈틈없이 밀착한다

- 이때, 손바닥으로 지탱해 주는 부위가 요추 4~5번 부위.





포인트 : 시연자가 허리를 숙일 때, 시술자는 뒤로 당기고 시연자는 앞으로 당기며 버티는 것이 중요!





5. 숨을 내쉬면서 천천히 내려가고, 일어날 땐 허리로 손을 밀어내듯 힘을 주며 일어난다(10회 반복)






6. 똑바로 선 상태에서 모릎을 높이 들어 올리는 제자리 걸음을 10회 한다.





몸신 이창욱 허리 통증 완화방법 안전벨트 운동법 #1 동영상으로 다시보기




출처 : 다음 티비팟 나는 몸신이다




몸신 이창욱 허리 통증 완화방법 안전벨트 운동법 #2

몸신 이창욱의 허리 통증 완화방법 안전벨트 두번째 운동법은 뒤로 젖히는 운동법 입니다.






1. 시연자 골반의 양옆 툭 튀어나온 부분에 벨트를 대고 시술자와 같이 묶어준다.






2. 시연자와 시술자 사이에 팔을 넣어 고정해 빈틈없이 밀착한다.






3. 디스크가 잘 생기는 요추 4~5번에 손바닥을 대어 준다.






4. 무리가 되지 않는 만큼 천천히 뒤로 젖히고, 일어날 땐 숨을 내쉬면서 일어난다(10회 반복)





5. 똑바로 선 상태에서 모릎을 높이 들어 올리는 제자리걸음을 10회 한다.


이창욱 몸신의 허리 통증 완화방법은 자신이 할 수 있는 정도까지 하는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몸신 이창욱 허리 통증 완화방법 안전벨트 운동법 #2 동영상 다시보기



출처 : 다음 티비팟 나는 몸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