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보험 이직확인서 양식 및 절차 알아보기
직장에서 퇴사 후 또 다른 직장을 구하기 전까지 실업급여 신청을 하고 실업수당을 받을 수 있는데요. 고용보험에서 실업수당을 받기 위해서는 이직확인서가 필요 합니다. 회사를 그만 둘 경우 실업수당은 퇴사 전 18개월 동안 보수를 지급받은 일수가 180일 이상이어야 하며, 사업장 권고사직, 계약만료 등 비자발적인 퇴사, 정당한 사유가 있는 자발적 퇴사 등의 수급요건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고용보험 이직확인서 양식 및 절차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실업급여 신청은 고용보험상실신고서와 이직확인서가 필요하기 때문에 필요하신 분들은 오늘 알려드리는 내용을 확인해 보시면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 합니다.
고용보험 사이트 이용하기
이직확인서 양식을 다운받기 위해서는 고용보험 사이트를 이용해야 합니다. 이곳에서는 개인 뿐만 아니라 기업서비스, 고용보험 제도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로 이동한 화면 입니다. 위쪽에 보시면 다양한 메뉴를 확인할 수 있는데 자료실을 클릭하면 고용보험 이직확인서 양식을 다운 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동한 페이지에서 이직확인서를 검색하면 피보험자 이직확인서 2종을 볼 수 있는데요. 일반 이직확인서와 일용근로자용 확인서가 있습니다. 두종류의 양식이 다르니 본인에게 맞는 양식을 다운받으시면 되겠습니다.
고용보험 이직확인서 양식은 별도의 로그인을 할 필요가 없으며, 한글파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확인서는 사업주가 고용보험 피보험자격상실 신고서를 제출할 때 첨부한다고 하니 처리가 되지 않는다면 직장으로 문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고용보험 이직확인서 및 이용절차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퇴사 후에 실업급여는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꼭 확인하셔서 수당을 받도록 하셨으면 좋겠네요.
[관련글]
아래의 공감버튼을 눌러주시면 저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