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머리 비듬 없애는 법 알아보기

머리에 생기는 비듬은 많은 분들의 고민일수밖에 없는데요. 이로인해 평소 생활에도 많은 영향을 끼칩니다. 비듬은 여러가지 원인으로 생기게 됩니다. 비듬 원인에 대해서는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 하세요. 


비듬 원인 6가지 알아보기



그럼 머리 비듬 없애는 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생활습관 

비듬의 원인이 되는 음주나 흡연 기름진 음식을 피해야 하는데요. 여성분들은 무리한 다이어트를 피해야 한다고 합니다. 





2. 머리 감을 때 

머리 감을 때 손톱으로 박박 문지르거나 하는것은 두피에 손상을 주는데요. 머리를 감고 말릴때도 확실하게 말리지 않으면 안된다고 합니다. 너무 건조한것도 문제가 되지만 너무 습한환경도 좋지 않다고 하네요.





3. 집안환경 

집안환경 또한 머리 비듬 없애는 법에서 중요한 점인데요. 비듬은 너무 건조한 환경에서 잘 생겨나기 때문입니다. 요즘같은 건조한 겨울철에는 특히 조심해야 하는데요. 가습기 등을 활용해 집안 습도를 적절하게 맞춰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4. 두피 마사지 

머리를 감고 말릴때나 평소에 가볍게 두피 마사지를 해주면 좋은데요. 이로인해 두피의 혈액순환이 좋아져 비듬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5. 스트레스 해소 

스트레스를 받으면 몸의 열이 머리로 올라가 비듬이 생길 수 있는데요. 평소 충분한 휴식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해 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가벼운 산책이나 조깅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머리 비듬 없해는 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많은 기능성 샴푸들이나 약품을 사용하실수도 있지만 평소 생활습관 개선이 먼저 필요하다고 합니다. 또한 식초로 머리를 감는것은 잘못된 상식이니 절대 하시면 안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