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방풍나물효능 6가지 알아보기

오늘은 방풍나물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방풍나물은 말 그대로 풍을 막아준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인데요. 미나리과의 식물로 예로부터 건강식품으로 많이 사용되어 왔다고 합니다. 




한방에서는 감기나 두통 등 다양한 질환에 이용했다고 하는데요. 최근 방풍나물이 방송에 소개 되면서 많은 분들이 찾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방풍나물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방풍나물효능



1 면역력 증진 

방풍나물이 우리 몸에 좋다고 알려진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면역력 증진인데요. 우리 몸의 면역력을 증진해 풍을 막아준다고 하며 감기같은 바이러스성 질환을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또한 탁월한 항균작용으로 우리 몸 속 나쁜 세균들을 제거한다고 합니다. 이와함께 각종 염증질환에 도움을 주는 방풍나물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방풍나물효능



2 해열작용 

방풍나물은 면역력을 올려주기도 하지만 해열작용 또한 탁월하다고 합니다. 특히 아이들이 감기에 걸렸을 때 열을 내려주는 작용을 한다고 하는데요. 평소 방풍나물을 꾸준히 섭취하면 감기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소염진통효과 

방풍나물은 예로부터 풍을 다스리고 기관지 질환에 도움이 많이 된다고 알려졌는데요. 소염진통효과도 있어서 민간요법으로 방풍나물을 환부에 바르기도 했다고 합니다. 방풍나물은 부작용이 없어 평소에 자주 섭취해도 좋다고 합니다.



방풍나물효능



4 미세먼지 

요즘은 4계절 내내 미세먼지를 조심해야 하는 새대인데요.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방풍나물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방풍나물이 기관지에 도움이 되기때문에 그런거 같은데요. 방풍나물은 바닷바람을 견딜만큼 끈질긴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방풍나물효능



5 혈액순환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 각종 성인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고 하는데요. 방풍나물은 혈액순환을 도와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평소 손과 발이 찬 사람이 방풍나물을 섭취하면 냉증을 개선할 수 있으며 피가 맑아져 혈관건강에 도움을 주는 방풍나물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방풍나물효능



6 각종 피부질환 

앞서 방풍나물이 소염진통효과가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방풍나물을 잘 빻아서 즙을 내어 피부에 바르면 피부질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가벼운 가려움이나 열꽃이 약간 피었다면 방풍나물즙을 발라보면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이는 방풍나뭉의 소염진통효과 때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지금까지 방풍나물효능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방풍나물은 구하기도 쉽고 나물로 무쳐먹으면 맛도 좋습니다. 나물뿐만 아니라 찌개나 탕에 넣어 먹는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