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생생정보 재인폭포 가는 법

생생정보 [혼자보기 아깝다]에서는 여러 관광으로 가볼만한 곳이 소개됐는데요. 이날 소개된 곳은 재인폭포와 고대한 역고드름, 남이섬이 소개됐고요. 하얏트 호텔의 이색적인 아이스 요가도 소개됐습니다.




◈ 재인폭포 위치


주소: 경기도 연천군 연천읍 고문리 산21





재인폭포는 경기도 연천 고문리 한탄강가에 위치한 높이 18.5m의 폭포다. 평지가 움푹 내려앉아 큰 협곡이 생기면서 형성되었다. 옛날 한 원님이 마을에 사는 재인의 아내를 탐해, 재인에게 폭포 절벽에서 줄을 타게 하고 줄을 끊어 죽였다.






그리고 재인의 아내를 빼앗으려고 했지만 재인의 아내는 거짓으로 수청을 드는 척 하다가 원님의 코를 물어뜯고 자결했다고 한다. 이때부터 마을 이름이 ‘코문리’라고 불리다가 차츰 어휘가 변해 ‘고문리’로 불리게 되었고, 폭포 이름은 재인폭포라고 지었다는 전설이 전해져 오고 있다. 





그러나 문헌에 의하면 절벽 양쪽에 외줄을 걸고 지나갈 수 있다는 재인과 그 재인의 재주를 믿지 못한 마을 사람 간에 아내를 건 내기가 벌어졌는데, 재인의 기교에 다급해진 마을 사람이 줄을 끊어 재인이 죽고, 폭포를 재인폭포로 부르게 되었다는 기록이 전해져오기도 한다. 폭포 위로는 용이 하늘로 올라갔다는 용소가 있으며 폭포 인근으로도 동막골유원지, 오봉사지부도 등의 볼거리가 많다.





[장애인 접근성]

-장애인 화장실: X

-장애인 주차구역: X

-휠체어대여: X

-수유실: X

-유모차 대여: X

-유아용 의자대여: X

-외국어 안내: X




◎ 찾아 오시는 길

▶ 대중교통

시외버스 또는 경원선 열차 탑승 후 전곡에 하차하여 전곡 시내 버스터미널에서 고문리(신답리)행 버스 탑승하여 재인폭포(종점)하차

※운행버스는 59번 대양운수이며, 배차시간은 운수회사의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자가이용

3번 국도 및 37번 국도를 이용하여 전곡도착-연천방향으로 6km 직진하여 통현삼거리에서 우회전-재인폭포주차장까지 직진


▶ 기타정보

개방시간 : 일출시 ~ 일몰시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