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만물상 발 각질제거 매끄니 발 크림, 우현증 문화센터 강사

이번 살림9단의 만물상에서는 1년 내내 골칫 거리인 발 각질을 효과적으로 없앨수 있는 매끄니 발 크림이 소개됐는데요. 요즘처럼 건조한 겨울에는 증상이 더 심해서 이런 저런 방법을 많이 사용해 보죠. 단 2주면 지긋지긋한 각질을 제거할 수 있으니 너무 좋은 방법이 아닐 수 없네요.




무엇보다 단돈 2500원이면 만들수 있고 참가자는 이틀 부터 효과가 오기 시작했다고 하니 정말 꿀팁이 아닌가 생각 됩니다.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니 오늘 알려 드리는 내용을 한 번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발 각질제거 매끄니 발 크림의 핵심 재료는 바로 '율무가루'입니다. 율무가루는 발에 영양분을 공급해 각질 제거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는 재료이니 한 봉지 준비해 두시면 좋을 것 같네요.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비율만 잘 지켜서 섞어주기만 하면 되는데요. 율무는 알갱이가 좀 있는게 스크럽 효과가 있어서 더 좋다고 하니 참고 하시고요. 기름은 집에 있는 기름 아무거나 사용해도 좋다고 합니다.





율무에 함유된 효소는 신진대와 세포분열을 활발하게 해주기 때문에 짧은 시간내에 피부가 회복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염증을 가라앉히고, 비타민 E가 풍부해 노화예방 및 보습 효과가 있다고 해요.





발 각질제거 매끄니 발 크림 만드는 방법은 바세린2 : 율무가루1 : 식용유0.5(식용유 2-3방울)의 비율로 섞어주시면 완성입니다. 베세린 6작은술을 기준으로 율무가루 3작은술, 식용유 1.5작은술을 섞어주면 3일간 6번 바를 수 있는 양이 완성 됩니다.




다 만들어진 매끄니 발 크림은 냉장고에 보관해 1주일 이내에 소비해 주시고요. 한 번 바를 때 1티스푼이면 양발에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질이 심하다고 해서 많이 바르는건 소용없으니 일부러 많이 바를필요는 없어요.



발 각질 제거 매끄니 크림 사용법


1. 발을 깨끗이 씻고 스킨로션을 발라준다.


2. 매끄니 발 크림 1티스푼을 양발에 바른다.


3. 랩으로 발을 감싼후 수면양말을 신고 20분후 마사지하듯 문질러 씻어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