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VORITE

차가버섯보관법 자세히 알아보기 본문

유용한 정보

차가버섯보관법 자세히 알아보기

FAVORITE 행복하렴 2018.01.23 17:44

버섯이 우리 몸에 좋다는것은 잘 알고 계실텐데요. 차가버섯, 상황버섯, 표고버섯 등 그 종류도 다양하고 효능또한 여러가지 입니다. 그 중 차가버섯이 항암력이 뛰어나다고 알려지면서 많은 분들이 건강을 위해 찾고 계십니다.




차가버섯은 시베리아의 영지버섯이라고 불리우며 시베리아의 매우 추운 지역의 자작나무에 기생해 수액을 빨아먹으며 자랍니다. 주요 산지로는 러시아, 우크라이나, 카자크스탄입니다.



차가버섯보관법



따라서 한국에서 구입하면 차가버섯보관법 알아보고 잘 보관해야 약용성분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 보통 차가버섯은 2년정도 보관이 가능하다고 하지만 이는 가공 방법에 따라 달라진다고 합니다.






하지만 보관 방법이 좀 까다롭습니다. 이정도까지 보관을 하려면 60도의 온도에서 건조를 시켜 수분을 빼야한다는 조건이 있습니다. 그럼 차가버섯보관법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차가버섯보관법



덩어리 형태의 차가버섯은 수분에 매우 약하기 때문에 오래 보관하려면 건조를 시켜야 하구요. 습기에 약하기 때문에 냉장고에 보관하지 마시고 통풍이 잘 되는 서늘한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차가버섯보관법



그리고 덩어리를 분쇄한 가루인 경우 보관기간이 6개월 정도로 매우 짧습니다. 분말형태로 된 차가버섯보관법 또한 냉장고에 보관하시는것을 피하고 특히 밀봉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차가버섯이 보관하는게 까다롭기 때문에 요즘에는 차가버섯 추출 분말이 나오고 있는데요. 이는 동결전조법으로 유용한 성분을 추출해 분말 형태로 만든다고 합니다.



차가버섯보관법



이 차가버섯 분말은 가루나 덩어리보다 보관기간이 길며 안정성 또한 높다고 합니다. 보관기간은 최대 3년이라고 하며 

역시 공기와 접속을 최소한 해야 하며 밀폐를 잘 해야 한다고 합니다.



차가버섯보관법



지금까지 차가버섯보관법 한번 알아봤는데요. 몸값이 비싼만큼 보관에 유의하시는게 좋겠습니다. 또한 차가버섯을 우려낸 물은 냉장보관시 3일이내에 섭취해야 한다고 합니다. 




건강을 위해서 섭취하는 식품인만큼 약용성분을 잃어버리면 안되기 때문데 오늘 알려드린 차가버섯보관법 확인하시고 건강을 챙기시길 바랄께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