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정보

들깨칼국수 칼로리 얼마나 될까?

타이어트를 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먹는 음식들의 칼로리에 대해서 많은 신경을 쓸수밖에 없습니다. 체중 감량을 하려면 기본적으로 식단 조절과 함께 운동이 기본이죠. 이때문에 다이어트를 할 때는 음식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합니다.




특히 외식을 하거나 배달 음식을 먹어야 할 때는 더욱 고민이 될 수 밖에 없는데요. 면요리 같은 경우에는 밀가루로 만든 음식이라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할 때 꺼리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들깨칼국수 칼로리



들깨칼국수 칼로리 같은 경우에는 1그릇에 534kcal 정도라고 하는데요. 생각 보다는 그다지 높지 않네요. 그래도 일반적인 칼국수 칼로리와 비슷한 수준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들깨 같은 경우에는 불포화지방산 오메가3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건강한 식품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오메가3는 우리 몸의 혈액 순환을 원할하게 하고 내장 지방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어요.


칼국수는 나트륨과 밀가루가 문제가 되기는 하겠지만 들깨가 많이 들어가 있어서 칼국수 중에는 괜찮은 칼국수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또한 들께에는 리놀렌산이 풍부해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되고 식이섬유도 풍부해 변비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죠.



들깨칼국수 칼로리



칼국수가 부담이 되시는 분들이라면 들깨를 이용한 요리를 섭취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들깨에 풍부한 오메가3와 식이섬유는 나쁜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성분인데요.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은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 위장 건강과 내장지방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들깨는 혈액 순환을 원할하게 하기 때문에 심혈관계 질환이나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최근 들기름 다이어트 방법이 공개되기도 했는데요. 방법은 들기름을 샐러드에 뿌려 먹거나 음식 마지막에 넣고 섭취하는 방법입니다.




들기름은 발연점이 낮기 때문에 온도가 높아지면 산폐가 금방 올 수 있습니다. 때문에 들기름을 섭취할 때는 가열 하는 것 보다는 마지막에 그대로 넣어 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들기름은 실온에서도 산폐가 될 수 있는데요. 어두운색의 유리병에 보관하며, 병을 신문지로 감싸 빛이 들어가지 않도록 해서 냉장 보관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들깨칼국수 칼로리



지금까지 들깨칼국수 칼로리 및 여러가지 알려진 효능들을 살펴 봤는데요. 들깨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품인 만큼 칼국수 외에 다른 요리에도 많이 활용해서 식단에 추가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