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다크서클 없애는법 알아보기

다크서클은 눈꺼풀 밑이 불룩 튀어나와 그림자가 생기거나, 피부 색소침착으로 인해 생기게 되는데요. 색소침착으로 인해 눈밑이 어둡게 보인다면 항상 피곤해 보이고 힘이 없어 보여서 여간 신경 쓰이는게 아닙니다.




다크서클 원인은 색소침착, 피부 멜라닌 색소증가, 눈 밑 잔주름이나 지방 등이 있는데요. 이외에도 눈 밑 피부가 얇아 피하정맥이 드러나면 그 부분이 어두워 보이기도 한답니다.



다크서클 없애는법



오늘은 다크서클 없애는법 한 번 알어 보려고 하는데요. 화장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컨실러를 이용해 다크서클을 가릴 수 있지만 근본적으로 다크서클을 관리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다크서클은 혈액순환이 월할하지 못하고 영양소가 부족하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평소 생활습관을 통해 다크서클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기본적으로는 충분한 휴식과 숙면을 취해야 한다고 합니다.


우리 몸의 피로를 풀어주는 가장 좋은 방법이 충분한 휴식과 숙면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눈 주변은 피부가 약하기 때문에 우리 몸에 피로가 쌓이면 이 부분에 다크서클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특히 12~2시 사이에는 호르몬 활동이 활발한 시간이기 때문에 이 시간에는 꼭 잠을 자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다크서클 없애는법



그리고 다크서클에 좋은 음식은 비타민A, C가 풍부한 음식이라고 하는데요. 특히 당근과 브로콜리가 비타민A와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다크서클을 없애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비타민A는 눈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만큼 다크서클 뿐만 아니라 평소 눈건강을 위해서 자주 섭취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크서클 없애는법



또한 비타민C는 항산화 효과가 있는 성분이기 때문에 피부 미용과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평소 이런 음식들을 꾸준히 섭취하면 다크서클 뿐만 아니라 면역력을 강화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눈 밑 마사지 하는 것도 다크서클 없애는법이라고 합니다. 눈 밑과 눈동자, 코 사이를 꾸준히 마사지 해주면 좋은데요. 이렇게 마사지를 하면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해 다크서클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와함께 피로 회복 효과도 기대할 수 잇다고 하고요. 마사지를 하고 냉 온 타올로 번갈아 찜질을 하면 더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눈 주위의 피부는 굉장히 약하기 때문에 너무 강하지 않게 하도록 주의해 주세요.



다크서클 없애는법



평소 다크서클을 예방하는 생활습관으로 눈 비비는 버릇을 버리는 것이라고 합니다. 눈 주위의 피부가 워낙 약하기 때문인데요. 너무 자극을 주면 혈관을 자극하기 때문에 다크서클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무의식적으로 눈을 비비시는 분들은 우선 버릇을 고쳐야 할 것 같습니다.



다크서클 없애는법



외출을 할 때는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는 것도 중요한 습관이라고 합니다. 자외선은 피부 노화의 주범이라고 하며, 멜로닌 색소침착을 가속화 한다고 합니다. 자외선은 피부에 좋지 않으니 외출할때는 꼭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다크서클 없애는법을 한 번 살펴봤는데요. 평소 생활습관을 돌아 보시고 개선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와함께 비타민A와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음식들을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