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알토란 김하진 소갈비찜 만드는 법

알토란 2018 설 밥상 특집에서는 구정을 맞이한 특집이 방송됐습니다. 설날 하면 빠질 수 없는 많은 요리들이 소개됐는데요. 첫번째 요리는 임성근 조리기능장의 '떡만둣국'이었습니다.




임성근 조리기능장은 만두 빚는 법 부터 특별한 육수 만드는 법, 많두 터지지 않는 방법 등 여러 꿀팁들을 공개했는데요. 두 번째 레시피는 김하진 요리연구가의 '소갈비찜'이 공개됐습니다.



알토란 김하진 소갈비찜



김하진 요리연구가는 항상 깔끔하고 깊은 맛의 음식을 소개하기 때문에 이번 요리도 기대가 되는데요.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 하는 메뉴인 만큼 이번 레시피가 굉장히 기대 되네요.





대한민국 주부들의 영원한 친구! 궁중음식 이수자 김하진의 <설 밥상> “소갈비찜의 정석(定石)을 공개한다!” 명절 밥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공식 밥도둑! 진한 양념이 쏙~ 배어 야들야들한 <소갈비찜> ‘물 조절’을 알아야 <소갈비찜> 실패 안 한다? 입에서 살살 녹는 식감과 감칠맛이 일품! 1,000번 시도 끝에 완성한 <소갈비찜>의 정석? 2014년 교황 방한 시 떡 담당!


알토란 김하진 소갈비찜 만드는 방법

 

▶소갈비찜 재료: 찜용 소갈비 1.5kg, 대추 5개, 생률 5개, 불린 표고버섯 5개, 당근 100g, 무 100g, 가래떡 두 줄


▶양념1: 물 13컵, 물엿 290g, 진간장 170g, 설탕 3 큰 술


▶양념2:  씨를 제거한 사과 반 개, 칼집 낸 양파 1개, 통후추 2 작은 술, 저민 생강 1개(10g), 통마늘 100g, 대파 흰 줄기 1대, 건홍고추 3개



알토란 김하진 소갈비찜

알토란

김하진

소갈비찜

알토란 소갈비찜

알토란 김하진

김하진 소갈비찜



김하진은 진한 양념이 쏙 배어 들어 야들야들한 소갈비찜 비법을 공개했습니다. 소갈비찜은 특히 물 조절이 중요 하다고 하는데요. 물 조절만 잘 하면 저러대 실패하지 않는다니 적량을 꼭 지켜야 할 것 같아요.




특히 이번 레시피는 김하진 요리연구가가 천 번의 시도끝에 완성했다고 하니 믿고 따라해 봐야겠습니다. 지금까지 알토란 김하진 요리연구가의 소갈비찜 만드는 방법을 알아 봤는데요. 이번 레시피도 역시 따라해볼만 한 레시피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