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은 손상이 되더라도 특별한 증상이 없기 때문에 문제를 발견했을 때는 이미 늦은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때문에 평소 간수치를 관리하는게 중요한데요. 간은 우리 몸의 해독작용을 하는 기관이기 때문에 평소 관리가 굉장히 중요 하다고 합니다.
특히 한 번 손상된 간은 다시 재생하기가 어려운 만큼 평소 생활습관과 식습관으로 간을 건강한 상태로 유지하는게 좋은데요. 오늘은 간수치 내리는법 - 음식편으로 어떤 음식들이 간 건강에 도움이 되는지 한 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와함께 평소 술을 줄이고 간단한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간 건강에 도움이 되니 참고 하시고요. 간에 좋은 음식들은 해독작용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표고버섯
표고버섯에는 베타글루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베타글루칸 성분은 간세포 손상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표고버섯의 균사체가 간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헛개나무열매
숙취 해소 하면 많이 떠오르는 헛개나무열매입니다. 헛개나무열매는 간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지면서 가공 식품으로도 많이 출시되었죠. 헛개나무가 간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알코올 분해 효소라고 알려진 ADH와 ALDH 활성을 돕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헛개나무에 함유된 성분들이 우리 몸에 들어온 알코올이 만들어내는 독성성분의 산화 반응을 떨어뜨린다고 합니다. 이로인해 간세포 파괴를 예방해 주며, 간 건강 및 숙취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밀크시슬
밀크시슬은 엉겅퀴의 한 종류로 실리마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실리마린 성분은 간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하며, 영양제에 들어가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부추
부추 역시 간 기능을 강화시키는데 많은 역할을 한다고 하는데요. 부추는 스테미너 뿐만 아니라 혈액 순환을 원할하게 해 쌓인 피로를 풀어주며, 풍부하게 함유된 베타글루칸 성분은 간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슬기, 재첩
술을 많이 마신 다음날 다슬기나 재첩국으로 해장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다슬기에는 청색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기를 원할하게 작동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재첩에는 타우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타우린 성분은 간 건강에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성분입니다.
타우린 성분은 해산물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숙취해소 음료에서 빠질 수 없는 재료라고 합니다. 타우린 성분은 간 건강 뿐만 아니라 피로 회복에도 도움이 되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칡, 미꾸라지
숙취해소 하면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칡일텐데요. 이렇게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들은 보통 간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이라고 합니다. 특히 칡은 우리 몸의 해독작용에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미꾸라지는 칼슘과 단백질이 풍부해 간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간수치 내리는법 한 번 살펴 봤는데요. 평소 적당한 운동과 함께 이런 음식들을 꾸준히 섭취하면 간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평소 기름지고 자극적인 음식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식습관을 바꾸는게 좋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