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뱃살 빼는 법, 일주일 코스로 알아보기

FAVORITE 행복하렴 2018.04.13 18:49

'중년의 상징'이라고 자기 합리화 해왔던 뱃살. 하지만 이제 뱃살은 각종 질환을 일으키는 원인으로 밝혀지면서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를 실행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뱃살 빼는 법 한 번 살펴 보려고 하는데요.




일주일 동안 실행해 볼 수 있는 방법이니 급하게 뱃살을 최대한 감추어야 한다면 한 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물론 일주일 만에 뱃살을 완전히 빼는 일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뱃살 빼는 법



뱃살 빼는 법 #1 - 음료

뱃살을 빼기 위해 물 마시는 습관은 아주 중요하다고 합니다. 물은 지방을 분해하고 에너지를 만들며, 근육에 영양분을 공급해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합니다.





생수만 마시기 힘든 분들이라면 레몬, 오렌지, 오이 등을 넣어 마셔도 좋습니다. 이외에도 향긋한 민트나 허브 등을 넣어도 좋습니다.


녹차에는 카테킨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카테킨 성분의 탁월한 항산화 작용은 뱃살을 빼는데 많은 도움을 주는데요. 운동하기 전 녹차를 마시면 지방연소를 더 원할하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녹차에 생강을 갈아 넣어도 좋고, 얇게 저민 생강을 다려 마셔도 좋습니다.



뱃살 빼는 법



수박 스무디, 파인애플 스무디를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수박에는 아르기닌이 풍부해 신체에 지방이 축적 되는 것을 막아주며, 근육량을 늘리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파인애플은 블로멜라인 효소가 풍부해 단백질을 분해하고 소화를 돕는다고 합니다.


수박 스무디 만드는 방법

1. 자른 수박 2컵, 무지방 우유 1/4컵을 믹서기에 넣고 15초 동안 돌린다. 

2. 얼음 2컵을 다시 넣고 부드러워 질 때까지 돌린다.




파인애플 스무디 만드는 방법

1. 무지방 우유 1컵과 파인애플조각 110g을 믹서기에 넣고 중간세기로 1분 동안 돌린다. 


2. 스무디를 유리잔에 따르고 아마씨 한큰술을 넣는다.


페퍼민트차 역시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페퍼민트차를 마셔도 좋고 페퍼민트 잎을 녹차에 넣어 마셔도 좋습니다.



뱃살 빼는 법



피해야할 음식

우선 뱃살을 빼는 동안에는 금주를 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술은 우리 몸에 지방을 축척하게 하며, 지방연소를 적게 만든다고 합니다. 특히 알코올은 우리 몸에서 지방 연소를 돕는 호르몬 생성을 억제 한다고 합니다.


또한 탄산음료와 발효 음료를 피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들 음료에는 가스가 함유되어 있어 장에 가스가 차게 합니다. 장에 가스가 차면 몸을 붓게 하며, 배가 나오게 한다고 합니다.


탄산음료에 함유되어 있는 소르비톨 성분은 우리 몸에서 잘 소화시키지 못하는 성분입니다. 식품 첨가물이라 가공식품에 많이 들어가니 성분표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뱃살 빼는 법 #2 - 운동

뱃살을 빼는데 가장 좋은 운동은 유산소 운동이라고 합니다. 유산소 운동은 내장 지방을 빼는데 효과적이며, 근력운동이나 복합트레이닝보다 67% 더 지방을 연소 시킨다고 합니다.


성인기준 일주일에 최소 150분 정도 빠른 걷기나 수영, 달리기 등의 유산소 운동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운동을 할 때는 한 번에 10분 정도는 유지 해야 하며, 뱃살을 더 많이 빼려면 운동 강도와 시간을 늘리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뱃살 빼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운동으로는 크런치와 코어운동이 꼽히고 있습니다. 코어 운동은 내장지방을 빼는데 효율적인 운동이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뱃살 빼는 법



뱃살 빼는 법 #3 - 식단

적은 양으로 자주 먹는 것이 한 번에 많은 양을 먹는 것 보다 좋다고 합니다. 한 번에 너무 많은 음식을 섭취하면 소화 기관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때문에 적은 양을 자주 먹으면 부담을 덜할 수 있으며, 복부가 많이 팽창 되지 않아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한다고 합니다.


처음 일주일 동안에는 섬유질이 높은 음식을 줄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양배추나 브로콜리, 콩 등이 있는데요. 섬유질이 많은 음식은 가스를 생성해서 배가 불룩하게 만든다고 합니다.


일주일 동안은 이런 음식들을 식단에서 배제하고 다이어트 기간이 끝난 후 점차적으로 섬유질을 섭취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과일과 야채도 너무 많이 섭취하면 복부를 팽창 시킬 수 있으니 하루에 먹을 양을 조금씩 나누어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우유를 먹고 속이 불편한 분들은 유제품을 멀리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유당이 들어 있지 않은 유제품이나 요구르트 처럼 유당 함량이 적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뱃살 빼는 법 3가지를 크게 살펴봤는데요. 마지막으로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된 아보카도, 미니 바나나, 파파야, 망고, 칸탈로푸 멜론, 무지방 요구르트 등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칼륨은 우리 몸의 이뇨 작용을 원할하게 하며, 수분을 빨리 배출시켜 몸이 덜 붓게 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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