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VORITE

감자 다이어트 효과 및 식단, 주의해야할 점은? 본문

건강 정보

감자 다이어트 효과 및 식단, 주의해야할 점은?

FAVORITE 행복하렴 2018.04.22 17:51

감자는 알칼리 성분이 사과보다 2배나 높아 최고의 알칼리성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끼니를 거르지 않는 게 중요한데요. 오늘은 감자 다이어트 효과 및 식단, 주의사항 등을 한 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자 효능

감자는 100g당 72kcal로 흰쌀밥의 절반 정도의 칼로리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포만감이 높아서 다이어트 식단으로 하기 좋은 식품인데요. 각종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되어 있는 식품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할 때 부족해질 수 있는 영양분을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감자 다이어트



특히 학자들은 감자를 미래의 식량으로 꼽기도 했으며, 독일이나 러시아 사람들은 감자를 주식으로 한다고 합니다. 또한 항암, 항 바이러스 효능으로 건강을 위해 섭취하면 좋은 식품이기도 하죠.





감자에 풍부한 칼륨 성분은 우리 몸에 쌓인 나트륨을 배출시키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성분입니다. 한국인은 특히 나트륨을 많이 섭취하기 때문에 칼륨 성분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 하다고 합니다.


칼륨 성분은 고혈압을 예방하며, 감자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변비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혈당을 낮춰 당뇨에 좋다고 하며, 탁월한 진정효과로 인해 피부미용에도 좋다고 합니다. 


감자 다이어트

단기간 체중 감량을 위한 원푸드 다이어트 방법이 있습니다. 감자 원푸드 다이어트는 아침에 껍질깐 감자를 갈아서 즙으로 한잔 마시고, 점심에는 찐감자 3개, 저녁에는 아침과 마찬가지로 감자즙을 마십니다.



감자 다이어트



하지만 원푸드 다이어트는 이런 것이 있다는 것만 참고 하시고요. 건강을 해칠 수 있으니 추천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다이어트는 장기적으로 계획하고 실천해야 요요현상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장기적으로는 주식을 감자로 하는 것입니다. 찐감자나 삶은감자, 감자채무침 등을 주식으로 하는데요. 감자로 요리를 할 때는 조미료나 기름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감자를 섭취한 후에는 미지근한 물 한 컵을 마셔주면 포만감이 더 늘어난다고 합니다.


감자는 포만감이 높기 때문에 밥과 함께 섭취할 때는 밥의 양을 줄여야 합니다. 특히 흰쌀밥 보다는 현미나 잡곡밥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하고요. 가장 중요한 점은 감자를 주식으로 한다는 것입니다. 밥을 꼭 먹어야 한다면 양을 최소한으로 하고 현미나 잡곡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감자 다이어트식단

감자를 주식으로 하기 위해 여러가지 감자 요리를 만들어 먹는 것이 좋은데요. 삶은 감자나 찐감자만 계속 먹게 되면 질리기도 하지만 다양한 요리로 하면 먹기가 더 수월합니다.

 

감자샐러드

삶은 감자 1개와 삶은 달걀 1개를 볼에 놓고 으깨줍니다. 소량의 소금으로 간을 하고 오이는 얇게 썰어 넣어주시고요. 드레싱과 방울토마토를 넣고 잘 섞어 줍니다.


감자채

일반적인 감자채와 다르게 볶는 조리법이 아닙니다. 우선 감자를 채썰어 끓는물에 데체 주시고요. 소금과 침기름을 넣고 무쳐 주시면 됩니다. 


식초감자

삶은 감자를 식초에 찍어 먹는 방법입니다. 단순히 푹 삶은 감자를 찍어 먹으면 되는데요. 보통 사람이라면 2~3개 정도에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감자야채죽

감자를 잘게 자르고 쌀과 함께 죽을 만들어 먹는 식단입니다. 죽을 만들때 냉장고에 있는 각종 야채들을 잘게 썰어 넣어주면 되는데요. 냉장고에 남은 야채들을 처리하기 좋은 요리입니다.




감자 다이어트 주의사항

감자를 섭취할 때는 기름에 튀기거나 볶아서 섭취하는 것을 삼가합니다. 감자는 기름을 잘 흡수하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칼로리가 급 상승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감자를 반찬으로 먹는 것이 아니라 주식으로 먹는다는 것을 인지하셔야 합니다. 감자를 고를때는 껍질이 녹색을 띄는 것을 피해주시고요. 보관할 때는 냉장고 말고 통풍이 잘 되는 그늘에서 보관해야 합니다.



감자 다이어트



감자를 검은 봉지에 싸서 햇빛을 보지 않도록 해야 싹이 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데요. 감자 싹에는 솔라닌이라는 독소가 있으니 조리할 때 싹이 있다면 반드시 잘라내주세요.


지금까지 감자 다이어트 효과 및 식단, 주의해야할 사항들을 살펴봤는데요. 감자만으로 하는 원푸드 다이어트는 피해주시는게 좋겠구요. 밥대신 감자를 먹는다는 생각으로 다이어트를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