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 및 주의사항, 후기를 살펴보자

덴마크 다이어트는 마요 클리닉 다이어트(Mayo Clinic Diet)라고 해서 '철의 여인' 마가렛 대처 수상이 했던 다이어트 입니다. 당시 출마를 위해 다이어트를 실행했다고 하며, 체중 감량도 성공적이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덴마크 다이어트는 부정적인 시각이 많은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오늘은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 및 후기를 한 번 살펴 보려고 하는데요. 전체 칼로리양이 너무 낮기 때문에 굶는 것과 뭐가 다르냐는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다른 다이어트 방법들과도 마찬가지지만 너무 맹신 하지는 않는게 좋겠습니다.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



이런 다이어트 방법은 영양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용으로 보시기 바라고요. 반드시 주의사항을 확인하시고 몸에 이상이 있다면 바로 중지 하셔야 합니다.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


식단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자몽과 삶은 달걀을 주 메뉴로 2주 동안 시행하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덴마크 다이어트는 살찌기 어려운 체질로 변화 시키는 방법이라고 하고요. 칼로리가 상당히 낮고 영양 편향도 심한 편입니다.


덴마크 다이어트 주의사항

이 다이어트 방법은 2주 플랜입니다. 절대 2주를 넘기지 마시고요. 다이어트를 오랫동안 지속할 시 영양 부족이나 빈혈을 겪을 수 있습니다. 영양 불균형이 좋지 않기 때문에 몸이 좋지 않은 분들은 실행하지 마시고요.


생리중인 분들도 철분이 부족하기 때문에 실행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또한 임산부,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 성장기 청소년들은 덴마크 다이어트를 하지 않기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덴마크 다이어트는 중간에 다른 음식을 먹은 경우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양보다는 식단이 중요하다고 하며 식단을 그대로 따른다면 양을 조금 늘려도 좋다고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다이어트 도중 컨디션 난조를 보인다면 바로 중단해야 합니다.


덴마크 다이어트 팁

요리할 때 간을 맞추는 용도로 약간의 조미료를 사용해도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샐러드에 사용 하는 여러가지 드래싱은 금지하고 있고요. 삶은 달걀은 완숙으로 합니다.




무나 콜리 플라워, 브로콜리는 먹어도 좋다고 하며 스테이크에는 간장을 사용해도 좋다고 합니다. 커피는 믹스커피가 아닌 블랙커피로 하시고요. 물을 제한하는 게 특이한데 녹차나 허브티로 커피를 대체할 수 있다고 합니다.


토스트는 2장으로 늘려도 좋으며 고구마나 감자 같은 탄수화물은 안된다고 합니다. 중간에 허기질때는 당근이나 셀러리, 오이, 무 같은 것들로 간식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술은 절대 금지되고 있으며, 철분이나 칼슘 보충제는 식후에 복용하라고 합니다.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



덴마크 다이어트 후기

후기를 찾아 보니 살이 빠지기는 했지만 굉장히 부정적인 의견들이 많았습니다. 일단 2주 동안 식단을 유지하는 것 자체가 힘들어서 중간에 포기하시는 분들이 많았는데요. 보기보다 쉽지 않은 다이어트 방법인 듯 합니다.




지금까지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 및 주의사항, 후기 등을 살펴봤는데요. 오늘 알려 드린 내용은 참고 용으로만 하시고 너무 오랫 동안 실행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과학자들이 밝힌 가장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

뱃살 빼기 최고의 음식과 최악의 음식은?

방송에 나왔던 뱃살 빼는 방법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