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풍노화를 막으려면 우리 몸의 성호르몬과 성장호르몬을 지켜야한다고 합니다. 나이가들수록 호르몬 관리를 잘 해주는 것이 10년 더 젊어지는 비법이라고 하는데요. 호르몬 관리만 잘 해도 노화를 늦출수 있다고 하니 오늘 알려드리는 내용을 한 번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엄지의 제왕에서는 이런 호르몬 관리 비법을 공개했는데요. 꾸준한 호르몬 관리는 노화를 방지해 근력 및 동안을 유지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남녀공통 50대 이후 눈에띄게 호르몬이 감소한다고 합니다. 호르몬 분비에 관여하는 곳은 우리 몬의 뇌하수체라고 하는데요. 여기에서 각 장기에 호르몬을 분비한다고 합니다.
50대 이후 남성은 여성스러워지고 여성은 남성스러워지는 것이 이 호르몬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김상우 내분비과 전문의가 알려주는 호르몬 관리 비법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 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땅콩에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남성호르몬 생성과 근력 유지에 도움이 되며,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스테미너에 좋다고 합니다. 이로인해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해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흑미에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노화를 막고 신체 기능을 활성화 시키는데 좋다고 하고요. 남성들의 전립선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느타리버섯에는 셀레늄 성분이 풍부해 여성들 혈관 건강 및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된다고 하며, 두부는 지방, 단백질, 칼슘, 인등이 풍부하고 특히 이소플라본 성분이 여성들에게 좋은 성분이라고 합니다.
여성호르몬에 도움이 되는 두부느타리완자와 흑미땅콩죽 만드는 방법입니다. 흑미는 갈지 않고 넣는게 씹는 식감이 있어서 좋다고 합니다. 소금간을 살짝해서 드시면 된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엄지의제왕에서 알려준 성호르몬에 좋은 음식들을 살펴봤는데요. 만들기가 간단하고 맛도 좋은 음식들이라 자주해먹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의할사항으로는 암환자의 경우 많은 양을 먹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