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옥수수수염차 효능 및 부작용 살펴보기

옥수수수염은 뛰어난 이뇨작용과 혈압조절로 한방에서 한약재로도 많이 사용된다. 구수한 향이 좋은 옥수수수염차는 최근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각광받고 있어 많은 분들이 찾고 계신데 오늘은 옥수수수염차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하자.

 

 

이뇨작용

옥수수수염차의 대표적인 효능인 이뇨작용. 탁월한 이뇨작용으로 인해 우리 몸에 쌓여 있는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또한 이뇨작용으로 인해 신장기능이 강화되어 부종을 완화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비뇨기질환 예방 및 개선

이뇨작용이 좋아 지면 요로감염 및 결석 등의 비뇨기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이로 인해 전립선 건강에 도움이 되어 전립선 비대증도 예방한다고 한다.

혈관건강

옥수수수염차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한다.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어 고혈압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또한 옥수수수염차에는 칼륨 성분도 풍부해서 혈관 속에 있는 나트륨 성분을 체외로 배출한다고 한다.

 

노화방지 효과

옥수수수염차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을 비롯해 루테올린, 메이신 등의 뛰어난 항산화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다. 이들 성분은 우리 몸의 노화 주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피부미용 효과

옥수수수염차에는 토코페롤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한다. 앞서 살펴본 항산화 성분들과 함께 이 성분 또한 항산화 작용을 한다고 한다. 항산화 작용은 피부 노화방지 뿐만 아니라 주름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또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피부미용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변비 예방 및 개선

옥수수수염차에는 식이섬유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다고 한다. 식이섬유는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항암효과

옥수수수염차에 함유된 메이신 성분은 뛰어난 항암성분이라고 한다. 메이신 성분은 종양세포 증식을 억제해 각종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다이어트 효과

옥수수수염차 효능 중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효능이다. 옥수수수염차는 저칼로리에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옥수수수염차의 탁월한 이뇨작용 역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옥수수수염차 부작용

옥수수수염차의 뛰어난 이뇨작용이 오히려 부작용이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신장이 좋지 않은 분들은 과다하게 섭취 시 오히려 좋지 않다고 하니 적정량을 섭취해야 한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