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닥터 슈퍼칸 후기를 찾아 봤다

밀크씨슬이 간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정보가 알려지면서 관련된 제품들이 많이 출시됐다. 그중 많은 사람들이 복용하는 제품이 닥터 슈퍼칸. 식약청으로부터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제품이며 밀크씨슬 일일 최대 섭취량 260mg이 함유되었다.

 

 

이외에도 헛개나무과병 추출분말, 표고버섯 추출분말, 민들레 추출분말, 영지버섯 추출분말, 타우린, 비타민C, 엽산 등 간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식품들이 함유되어 있다. 

 

과도한 업무와 음주, 흡연 등으로 현대인들은 간을 혹사시키고 있다. 통계청의 자료에 따르면 4~50대 남성/여성 암 발생률 1위가 간암이라고 한다.

요즘에 들어 회식은 많이 줄었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한국의 음주문화는 세계 최고 수준인 만큼 간 건강에 많은 신경이 쓰일 수밖에 없다. 슈퍼닥터 칸 외에도 술 마시기 전 복용하는 보조 제품들도 종류를 셀 수 없을 만큼 다양하다.

 

닥터 슈퍼칸의 원재료명 및 함량이다. 1일 1회 1 캡슐을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되며 제품에는 30일 분량의 캡슐이 담겨 있다.

닥터 슈퍼칸의 후기를 살펴보니 역시 의견이 반반이다. 눈에 띄는 효과를 느끼지 못했다는 분들도 계시지만 아침에 일어났을 때 상쾌하게 일어날 수 있었다는 후기들도 있었다.

 

다른 후기에서는 평소 복용할 때는 몸의 변화를 몰랐는데 술을 마셔보니 확실히 차이가 있다고 하신 분도 있었다. 하지만 제품은 건강기능식품일 뿐 이 제품으로 문제가 있는 간이 치료될 수 있다는 믿음은 버려야 한다.

 

닥터 슈퍼칸뿐만 아니라 건강기능식품이나 보조식품, 영양제등은 치료를 하는 의약품이 아니라 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품이라는 것을 명심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