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집에서 할 수 있는 구내염 빨리 낫는 법 정리

구내염은 통증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많은 불편을 야기한다. 가정에서 할 수 있는 구내염 빨리 낫는 법 이라고 하면 역시 약을 쓰는 것. 구내염이 생겨 본 분들은 알겠지만 알보칠이 가장 효과가 빠르긴 하다. 하지만 알보칠은 바를 때 통증이 심하기 때문에 꺼려지는 것이 사실. 만약 알보칠이 두렵다면 오라메디 같은 통증이 덜한 약도 있다.

 

 

구내염의 원인은 면역력 부족과 스트레스, 피로누적으로 인해 세균이나 바이러스 침입이 수월해지기 때문에 생긴다고 한다. 따라서 평소 구내염이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려면 충분한 휴식과 스트레스 해소 면역력 향상을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구내염 빨리 낫는 법은 역시 전용 약이 가장 빠르지만 평소 생활습관으로 예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충분한 휴식은 우리 몸에 쌓인 피로와 스트레스를 해소해 주며 특히 충분한 수면이 중요하다고 한다. 우리 몸은 자는 동안 치료에 필요한 활동이 활발해진다.

이미 구내염이 생긴 경우에는 금연과 금주를 하는 것이 좋다. 담배나 술은 입안 염증을 악화시키고 낫는 시간도 오래 걸리게 하기 때문에 당분간은 금연, 금주를 하는 것이 좋겠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구내염이 생겼을 때는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은 피해야 한다. 통증 때문에 이런 음식을 먹기 힘들지만 요즘 자극적인 음식들이 많기 때문에 끊기가 쉽지 않다. 이런 음식들은 염증을 더 악화시키니 당분간 참도록 하자.

 

 

평소 구내염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충분한 휴식과 숙면 외에도 수분과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다. 입안이 건조해지면 세균과 바이러스 활동이 활발해 지기 때문에 물을 자주 마셔주는 것이 좋고 비타민 섭취로 면역력을 강화해야 한다고 한다.

양치질 역시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막는데 도움이 된다. 중요한 것은 양치질을 하는 것보다 헹구는 것이라고 하는데 최소 10번은 헹궈야 치야의 화학성분을 없앨 수 있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평소 가벼운 운동으로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면 면역력 증강과 함께 구내염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