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편도결석 흡입기 잘못 사용하면 위험한 이유

편도결석으로 인한 입냄새가 심한 분들은 일상생활에 많은 불편을 초래한다. 편도결석이 심각한 질환은 아니지만 냄새를 유발하기 때문에 여간 신경 쓰이는 것이 아니다.

 

때문에 편도결석 흡입기를 구입하고자 파는 곳을 찾아보는 분들이 많은데 국내에서는 이런 제품을 판매하는 곳을 찾기 힘들다.

위 사진은 외국에서 판매하고 있는 편도결석 흡입기로 주사기를 비롯해 다양한 모양의 팁들로 구성된 패키지다.

 

이렇게 스포이드 형태의 흡입기도 판매되고 있는데 문제는 편도결석 흡입기를 이용해 직접 결석을 제거하다가 오히려 염증이 생길 수 있다는 것이다.

보통 편도결석을 빼기 위해 여러 가지 자가로 할 수 있는 방법들이 알려져 있지만 잘못하면 오히려 해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국내에서는 편도결석 흡입기를 파는 곳을 찾기 힘들기 때문에 일반 주사기를 구매해 결석을 제거하는 분들이 있다. 하지만 직접 결석을 제거하는 것이 쉽지 않다. 정확한 위치를 맞추기도 힘들뿐더러 눈에 보이지 않는 결석은 제거하기 힘들기 때문이다.

 

흡입기 외에도 구강 청결기로 결석을 제거하는 분들도 있다. 구강 청결기의 수압을 이용해 제거하는 방법인데 이 방법도 확실한 제거가 힘들다고 한다.

편도결석을 제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아무래도 이비인후과에 방문해 전문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다. 편도결석은 심한 경우 수술을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의사의 정확한 검진이 필요 하다고 한다. 또한 편도결석은 재발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평소 관리가 중요하다.

 

[관련 글]

편도결석 생기는 이유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