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우황청심환 가격 제품마다 다른 이유

우황청심환 가격은 적게는 4천 원대부터 많게는 몇 만 원대 까지 다양하게 형성되어 있다. 또한 환 형태인지 액상 형태인지에 따라서도 가격 차이가 나는데 환 형태가 조금 저렴하다고 한다.

 

 

우황청심환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는 광동 이나 보령 등이 있는데 같은 회사에서 출시되는 제품들도 가격이 천차만별이다. 이렇게 우황청심환 가격이 차이가 나는 이유는 원재료 함량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우황청심환 재료 중 사향이라는 재료가 가격이 좀 나가는 재료라고 하는데 제품에 따라 사향 함유량이 적거나 없는 경우도 있다. 사향 미함유인 경우에는 다른 약재로 대체되는데 보통 영묘향이 대체 제라고 한다.

같은 회사에서 나온 제품이라도 차이가 나는 이유는 이런 이유 때문인데 '원료약품 및 그 분량'을 읽어 보면 사향과 우황의 함유량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참고로 우황은 열을 식혀주고 혈압을 낮춰주는 역할을 하며 사향은 혈관을 확장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2019년 9월 경 우황청심환의 가격이 약 38% 가량 올랐다고 한다. 이는 우황 및 한약재의 가격 폭등으로 인한 원/부자재 가격이 올랐기 때문이라고 한다. 주원료인 우황과 사향, 영모향 등의 공급가가 7년간 3~4배 상승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