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스트레스성 위염 증상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기

스트레스성 위염은 여러 가지 증상과 불편감을 느끼게 하는데 다른 위장 질환과 가장 다른 점은 박테리아가 아닌 스트레스와 불안에 의한 것이라고 한다. 스트레스성 위염 증상으로는 급성과 만성으로 나눌 수 있으며 증상은 다음과 같다.

 

가장 두드러진 증상은 복통으로 위궤양으로 인한 통증과 비슷하다고 한다. 또한 식욕이 줄어들 수 있으며 더부룩함을 느끼기도 한다. 소화 불량과 관련이 있으며 스트레스성 위염 증상 중 가장 거슬리는 증상은 위산과다라고 한다.

 

 

스트레스가 가장 심한 시기에 더 불편감을 느끼고 소화계가 타는 듯한 느낌이 든다고 한다. 메스꺼움과 트림 역시 많이 나타나는 증상이고 스트레스성 위염 원인으로는 불안감, 스트레스, 좌절 등의 감정적인 문제라고 할 수 있다.

근본적인 원인인 스트레스를 해소함으로 증상을 완화하거나 개선할 수 있지만 성격이 예민하고 불안감을 잘 느끼는 분들이라면 만성으로 발전할 수 있다고 한다. 스트레스성 위염은 정신적인 원인이 가장 크지만 약물 치료를 보완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약은 증상을 가리기 위함이며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려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참고로 위염에 좋은 음식으로는 양배추, 토마토, 무, 꿀 등이 있으며 가벼운 운동 또한 도움이 된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