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클릭수, 페이지뷰, CPC, CTR, RPM 구글 애드센스 용어 정리

드센스는 구글의 광고 사업으로, 광고주들의 광고를 웹사이트나 블로그에 띄워 노출시키고, 거기서 발생하는 수입을 컨텐츠 제작자에게 구글이 광고료를 지급하는 서비스 입니다. 각종 언론사나 커뮤니티, 웹사이트, 블로그등 현재 가장 많은 분들이 쓰고있는 광고사업 이기도 합니다.


단가도 타 서비스에 비해 높고, 달러로 수입이 지급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데요.




오늘은 애드센스를 이용할때 많이 볼수 있는 용어들에 대해서 설명 드릴까 합니다.






1. 클릭수


말그대로 노출된 광고를 방문자들이 클릭한 횟수를 말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클릭이 일어나면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이니 제일 먼저 보게되는 것이기도 합니다.






2. 페이지뷰


애드센스가 개제된 웹페이지가 몇번 노출이 되었느냐 하는 카운터 입니다.



3. 페이지 RPM


예상수익을 페이지뷰로 나눈후 1,000을 곱한값 입니다. 페이지뷰 1,000당 예상되는 수익 입니다.


4. CPC


클릭당 광고 단가를 뜻합니다. 노출되는 광고는 키워드마다 다른 단가를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보험이나 부동산 같은 금융관련 키워드가 단가가 높다고 합니다.



5. CTR


Click Through Ratio 의 약자로 페이지뷰당 클릭률을 말합니다. 계산은 클릭수를 페이지뷰로 나눈후 100을 곱한값 입니다.  





6. 예상수입


그날 예상되는 수입으로, 이중에는 무효클릭도 포함이 되어 있는 수치이기 때문에 최종 결과는 달라질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구글 애드센스는 여러분이 작성한 글을 분석하여 거기에 적절한 광고를 노출해 주는 문맥기반의 광고플랫폼 입니다. 블로그는 정보를 찾아 방문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키워드 선정 이라던지 광고배치등을 신경써서 더욱 높은 수익이 생기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