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팽이버섯 다이어트, 이렇게 해보세요

최근 비만이 건강에 가장 위험한 적이라고 밝혀지면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오늘은 팽이버섯 다이어트 방법을 한 번 알아 보려고 하는데요. 여러가지 다이어트 방법들이 많이 공개됐지만 팽이버섯은 특히 가격이 저렴하고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식품이라 시도해보기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다이어트에 좋다는 여러가지 슈퍼푸드나 여러가지 식품들이 많이 있지만 팽이버섯 다이어트는 초저가로 다이어트를 실천할 수 있기 때문에 좋은 것 같아요.



팽이버섯 다이어트



팽이버섯 효능

팽이버섯은 100g당 32kcal로 열량이 매우 낮은 반면 섬유소와 수분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종자를 심어 연중 대량 생산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격도 저렴하고 1년 내내 구할 수 있는 식재료이기도 하죠. 특히 효과가 값비싼 다이어트 제품 못지 않다고 합니다.





팽이버섯에 함유된 식이섬유는 양배추의 2배 이상이라고 합니다. 양배추는 식이섬유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식품이기도 한데요. 팽이버섯의 식이섬유 버섯키토산은 포만감과 장운동을 원할하게 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로인해 과식을 줄여주며,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 지방을 분해하고 지방이 흡수되기 전 배출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팽이버섯을 꾸준히 섭취하면 내장 지방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참고로 좋은 팽이버섯은 갓이 작고 줄기가 가지런한 것, 수분이 없을수록 좋은 팽이버섯이라고 합니다. 팽이버섯을 구입할 때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팽이버섯 다이어트



팽이버섯 다이어트 방법은?

다른 버섯들도 그렇지만 팽이버섯은 오래 씻을수록 맛과 영양소가 떨어지게 됩니다. 팽이버섯을 손질할 때는 흐르는 물에 대충 헹궈 주시고요. 1~2cm 정도로 짧게 잘라 주시는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팽이버섯은 세포벽이 단단하기 때문에 긴 상태 그대로 섭취하면 잘 씹지 않고 먹게 됩니다. 그상태 그대로 몸에 들어가게 되면 소화가 다 되지 않은 상태에서 변에 섞여 배출될 수 있다고 해요.




팽이버섯 효능을 제대로 섭취하려면 짧게 잘라서 조리해주는 것을 기억해 주시고요. 짧게 자른 팽이버섯을 기름을 두르지 않은 팬에 각종 채소와 함께 볶아 주면 훌륭한 다이어트 식품이 됩니다.


특히 팽이버섯 한가지만 섭취하는 원푸드 다이어트는 금물입니다. 단백질과 탄수화물, 지방 등 균형 잡힌 식단으로 구성하기고 팽이버섯을 추가하는게 좋은데요. 팽이버섯을 식단에 추가하면 불필요한 지방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팽이버섯은 100g, 한 봉지 정도를 섭취하면 되는데요. 특히 세포벽이 단단하기 때문에 섭취할 때는 꼭꼭 씹어 먹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팽이버섯 다이어트



그리고 팽이버섯 효능을 더욱 극대화 하려면 말려서 먹는 것이 좋은데요. 팽이버섯을 말리면 함유된 영양소들이 2배에서 5배까지 농축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말리는 과정에서 비타민D가 합성되기 때문에 더욱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죠.


비타민D는 햇볕으로 합성되는 성분이기 때문에 팽이버섯을 말릴때는 햇빛에 직접 말리도록 합니다. 하지만 햇볕에 직접 말릴 수 없는 상황이라면 건조기에 4~5시간 정도 말려주셔도 좋습니다. 말린 팽이버섯은 간식으로 섭취해도 좋고 물에 우려 식사 전이나 후에 차로 섭취해도 좋다고 합니다.



팽이버섯 다이어트



팽이버섯의 유효성분은 수용성이기 때문에 물에 잘 우러나게 되는데요. 식이섬유 또한 차로 우려 마시면 밀도가 높아진다고 합니다. 팽이버섯차는 내장지방을 제거하고 체지방을 분해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일본 에구치 후미오 농학 박사 연구에 따르면 팽이버섯차를 꾸준히 섭취하면 내장 지방이 감소한다는 연구결과가 있었습니다. 




팽이버섯차 만들기

말린 팽이버섯을 약한 불에 약 7~8분 정도 볶아 남아있는 수분을 제거합니다. 다음으로 팽이버섯 한 줌에 뜨거운 물 500ml를 붓고 30분 정도 우리면 완성됩니다.


팽이버섯차는 한 번에 마시는 것 보다 물처럼 수시로 마셔주는게 좋은데요. 하루 1리터 정도 꾸준히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팽이버섯 다이어트



팽이버섯 섭취시 주의사항

팽이버섯은 건강과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되지만 너무 많이 섭취하면 오히려 해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평소 장이 예민한 사람은 과도하게 섭취시 복통이나 설사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해요. 또한 신장이 나쁘거나 칼륨과 관계되는 고혈압 약을 복용하는 분들은 고칼륨혈증이 일어날 수 있으니 섭취 전 확인이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팽이버섯 효능 및 팽이버섯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무엇보다 가격이 저렴한 식재료이기 때문에 부담없이 실행해볼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이 아닌가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