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2017 9급공무원 시험일정 알아보기

2017 9급공무원 시험일정 알아보기


물가는 계속 상승하고 경기는 계속 풀리지 않으면서 많은 분들이 안정적인 직장인 공무원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매년 9급공무원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이로인해 2017년에는 국가직 9급 채용인원도 대폭 상승되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9급공무원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여러 종류의 시험에 응시하기 때문에 시험을정을 알아보고 항상 준비해두셔야 되는데요. 오늘은 2017 9급공무원 시험일정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법원직 9급

올해 가장 먼저 시행되는 9급 시험은 법원직 9급 입니다. 보통은 매년 3월에 시험을 실시했지만, 올해는 날짜가 앞당겨져 2월 25일에 필기시험을 치르게 되었습니다.








사회복지 공무원 시험

법원직 9급에 이어 시행된 시험은 사회복지 공무원 시험 입니다. 많은 분들이 응시하시는 시험인데요. 올해는 서울과 그 외 지역이 분리되어 시럼이 치러졌습니다. 서울시는 3월 18일, 그 외 지역은 4월 8일에 필기 시험이 이루어 졌는데요. 올해는 국가직 9급 시험과 겹친 4월 8일에 시험이 있었네요.





국가직 9급공무원

올해 국가직 9급공무원은 2월 1일부터 6일까지 원서접수가 이루어 졌으며 4월 8일에 필기 시험이 있었습니다. 올해같은 경우에는 일반행정직과 교정직, 출입국관리직 등이 채용을 늘였으면 세무직의 경우네는 크게 줄었다고 합니다.





9급 지방직

올해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앞으로 다가올 9급 지방직이 남아 있습니다. 날짜는 6월 17일이며, 서울시 9급은 6월 24일에 필기시험이 실시됩니다. 올 여름이 오기 전에 전반적인 9급 필기시험은 모두 마무리가 되겠네요.





지금까지 2017 9급공무원 시험일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남아있는 9급 지방직 시험에서 좋은 결과가 있길 바라구요. 체력 관리 잘 하셔서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셨으면 좋겠네요. 그럼 오늘 하루도 좋은하루 보내시구요. 다음에 더 유용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관련글]

고용보험 이직확인서 양식 및 절차 알아보기

전기기사 자격요건 자세히 알아보기

조현병 완치 가능한 질병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