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혓바늘 없애는법 총정리

오늘은 혓바늘 없애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어릴적 가장 많이 생기는데 혓바늘일텐데요. 혓바늘은 면역력이 아직 완성되지 않은 어린이들에게 자주 나타난다고 합니다. 하지만 성인이 되어서도 자주 나타나는 분들이 계신데요.




성인의 경우도 면역력이 약화되고 피로가 쌓이면 이런 혓바늘이 자주 생긴다고 합니다. 때문에 평소에 몸관리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이와함께 음식또한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혓바늘이 생기면 조금이라도 자극적인 음식은 먹기 힘들정도로 통증이 심합니다. 그럼 혓바늘 없애는법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약 바르기 

어릴적 많이 발라보셨을 알보칠. 알보칠은 처음 바를때 엄청난 고통을 동반하죠. 저도 어릴적 알보칠을 바르는걸 엄청 싫어했는데요. 그래도 약효는 좋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러다가 뒤에 나온게 오라메디 연고인데요. 오라메디는 통증이 없어서 많이들 사용하실거에요. 아마도 혓바늘 없애는법 첫번째로 시도해볼수 있는 방법입니다. 





2. 충분한 휴식 

혓바늘의 원인으로 면역력 결핍과 피로누적을 꼽을수 있는데요. 이와함께 과중한 업무로 인해 스트레스도 많이 받으실거에요. 이런 스트레스 또한 혓바늘의 원인이 되는데요. 


충분한 휴식으로 약해진 면역력을 키우고 쌓인 피로를 제거해야 합니다. 스트레스 해소하는데도 충분한 휴식이 아주 좋다고 합니다. 우리 몸에서 이상 신호를 보낸다면 우선 휴식이 중요해요.





3. 자극적인 음식 피하기 

혓바늘은 피로와 스트레스 외에도 영양부족으로 인해 생겨날 수 있는데요. 평소 자신의 식습관을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자극적인 음식은 맛은 좋지만 우리 몸에는 좋지 않은 음식인데요. 




이와함께 과도한 음주, 즉석식품이나 가공식품 등도 좋지 않다고 합니다. 아무리 급하더라도 끼니는 거르지 마시고 웬만하면 가공식품은 피하는게 좋은데요. 


면역력을 키우기 위해 비타민과 섬유질을 많이 섭취해야 한다고 합니다. 평소 과일과 채소를 많이 섭취하는게 혓바늘 없애는법 입니다.





4. 금주와 금연 

음주는 우리 몸에 나타난 질병을 자연적으로 치료하는데 많은 방해를 주는데요. 우리 몸을 치료해야할 간이 알코올 분해로 모든일을 집중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한 술을 마실때는 기름지거나 자극적인 음식을 안주로 먹게되는데요. 이로인해 혓바늘을 더 악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담배에있는 각종 화학물질은 입안을 자극하기때문에 혓바늘이 생겼을 때 치료가 더욱 늦어지게 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혓바늘 없애는법 4가지를 알아봤는데요. 혓바늘은 우리 몸의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피로가 누적됐을때, 영양이 부족할 때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을때 등이 있는데요.




평소 충분한 휴식과 함께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고 비타민과 섬유질이 많은 음식들을 섭취하는게 예방법 이라고 합니다. 또한 적당한 운동은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해서 면역력을 키우는 가장 중요한 생활습관 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