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배에 가스빼는 자세 5가지 알아보기

가끔 속이 더부룩하고 소화가 잘 안될때 배에 가스 찬 것 같다고 하는데요. 대부분이 복부팽만 때문이라고 합니다. 보통은 자연적으로 이런 증상이 사라지지만 복부팽만은 우리 몸이 보내는 신호라고 합니다. 




장 기능에 문제가 있을 때 이런 증상이 많이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배에 가스가 차는 원인과 가스 빼는 법 그 중 배에 가스빼는 자세 또한 알아보려고 합니다. 물론 가스가 차면 좋은 음식도 소개해 드릴거구요. 



배에 가스빼는 자세



복부팽만 원인 대표적인 원인이라고 한다면 바로 장 기능 저하인데요. 장 기능이 원할하지 않으면 가스 배출이 제대로 되지 않고 복부팽만으로 이어진다고 합니다. 





또한 과식으로 인해 배에 가스가 찰 수 있구요. 너무 급하게 먹어서 음식물을 제대로 씹지 않고 넘기는것도 원인이라고 합니다.


결국 소화기관의 장애때문에 복부팽만이 생기는 건데요. 이를 방치하게 되면 변비가 생길 수 있고 심한 경우에는 장이 마비되거나 장 막힘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럴때는 방귀냄새가 고약하게 난다고 하네요. 그럼 배에 가스빼는 자세 어떤게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배에 가스빼는 자세



우선은 간단한 스트레칭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제자리 뜀박질을 하거나 윗몸일으키기 자세을 취하고 몸을 좌우로 흔들어 줍니다.




배에 가스빼는 자세



흔히들 알고 계시는 고양이 자세도 도움이 되구요. 고양이 자세를 취할때는 등을 둥글게 말아서 위로 올리고 천천히 내리는 동작을 반복합니다.


편안히 누운 상태에서 양다리를 가슴부근까지 끌어당겨 고정 시켜주는 것도 배에 가스빼는 자세 입니다.




평상시 앉아서 업무를 보거나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주로 복부팽만이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틈틈히 일어나서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규칙적인 운동은 장 운동을 원할하게 해주어 이런 복부팽만을 예방할 수 있죠.



배에 가스빼는 자세



지금까지 배에 가스빼는 자세 몇가지를 알아봤는데요. 복부팽만을 예방하기 위해 좋은 음식을 소개해 드릴께요. 배에 가스가 찼을 때 좋은 성분은 식이섬유 인데요. 잘 알고계시는 과일과 야채에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런 과일과 야채를 섭취하면 우리 몸에 쌓인 독소를 배출해줍니다. 특히 장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음식은 양배추 인데요. 양배추에는 비타민과 식이섬유,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항암작용이 좋다고 알려진 브로콜리도 배에 가스가 찼을 때 좋은 음식이구요. 이외에도 마늘, 페퍼민트, 꿀 도 좋다고 합니다.



배에 가스빼는 자세



이렇게 배에 가스빼는 자세, 장에 좋은 음식을 알아봤는데요. 평소 생활습관이 좋지 못하면 배에 가스가 자주 찰 수 있으니 생활습관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기름진 음식과 자극적인 음식을 피해야 하는데요. 피하기 어려운 음식들이지만 최소한 밤에는 먹지 않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런 야식들은 복부팽만 뿐만 아니라 위산 과다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인데요. 


가공식품이나 즉석식품들 또한 마찬가지라고 합니다. 평소 기름진 음식을 먹을때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와 함께 먹는게 좋구요. 가벼운 운동으로 장을 튼튼하게 하는것도 중요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