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살림9단의 만물상에서는 강혜정의 '마트에서 찾은 반전 살림법'이 공개됐습니다. 요즘 미세먼지 때문에 창문을 열기 힘든 시대가 됐는데요. 특히 방충망은 청소하기가 굉장히 까다로운 부분입니다.
이렇게 청소하기 힘든 방충망을 손쉽게 청소 할 수 있는 비법. 떼지도 않고 물도 필요 없이 5분 만에 청소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스팀다리미로 순식간에 청소할 수 있습니다.
우선 본격적인 청소 전에 알코올을 준비해 주세요. 알코올이 없다면 소주를 사용해도 되는데 소주에는 당분이 들어 있어서 더 좋다고 해요.
이후 스팀을 쐬어주면 간단하게 청소가 가능한데요. 먼지를 불려서 잘 떨어지게 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스팀을 쐬어준 후에는 수면 양말을 이용해 닦아 줍니다.
수면 양말은 오돌토돌한 돌기가 있어 먼지를 잘 흡착한다고 해요. 이렇게 청소를 해주면 물로 청소 하지 않아도 되고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매연은 기름기가 있어서 알코올로 쉽게 용해한 후 고온의 스팀으로 녹여주는 방법입니다. 꼭 방충만 뿐만 아니라 기름기 있는 먼지를 청소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팁인 듯 하네요.
지금까지 살림9단의 만물상에서 소개한 초간단 방충망 청소법을 알아봤는데요. 무엇보다 바닥이 물바다가 되지 않고 청소를 할 수 있어서 더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