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 탈모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을 위한 특급 비법이 소개됐습니다. 일명 '만물상 커피샴푸' 라고 하는데요. 커피와 물, 샴푸, 꿀, 식용유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서 화제가 되고 있죠.
이번 비법을 공개한 이희는 배우 이영애와 전도연의 헤어를 20대 부터 관리했다고 하는데요. 청담동 두피 관리 뺨치는 특급비법으로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이희의 커피샴푸는 각질을 사라지게 하고 두피에 영양분과 수분을 공급해주는데요. 50대임에도 머리숱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이동환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카페인을 과다섭취 하는 것은 탈모의 원인이 되지만, 소량의 카페인을 두피에 도포하면 영양공급을 받게 도와 준다고 합니다.
만물상 커피샴푸 만드는 법
커피 3스푼과 샴푸 3스푼, 미지근한 물 3스푼, 꿀 1스푼, 식용유 1스푼이면 1회 용량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는 짧은 머리용이니 머리가 긴 분이라면 위 비율대로 더 많은 양을 만드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커피샴푸는 냉장고에서 1주일에서 열흘까지 보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샴푸는 보통 매일 하시는 만큼 많이 만들어도 금방 사용할 듯 하네요.
지금까지 만물상 커피샴푸 만드는 방법을 살펴봤는데요. 샴푸할 때는 마사지 하듯 머리에 발라 주시고요. 캡을 쓰고 10분 정도 후에 별다른 제품없이 물로 헹궈 내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