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오늘뭐먹지? 반미,분짜 레시피

오늘 오늘 뭐 먹지? 에서는 베트남 반미와 분짜 입니다.

반미는 바게트 빵 샌드위치를 뜻하는 말로 베트남에서는 빵의 대명사로 불린다고 합니다.




분짜의 분은 쌀국수, 짜는 돼지고기를 뜻하는 말.

면과 돼지고기를 섞어서 먹는 요리 입니다.




반미 레시피

재료


바게트 빵 1개, 돼지고기 앞다리살(슬라이스) 200g, 양파 1/2개, 오이 1/4개, 양상추 적당량, 쪽파 2대, 버터 1T, 마요네즈 1T, 베트남고추 1개, 달걀 1개, 칠리소스 1T, 프라이드어니언 적당량




고기양념 : 설탕 1컵, 간장 1/2컵, 라임주스 1/2컵, 물 1컵, 다진 마늘 1T, 피시소스 1T, 베트남고추 한줌, 민트 10g, 바질 10g, 고수 10g (컵은 종이컵 기준입니다.)



조리과정




1. 간장, 설탕, 다진 마늘, 피시소스, 라임주스, 물, 베트남고추를 배합하여 양념을 만든다.




2. 양파는 채 썰고 민트와 바질, 고수잎을 뜯어 양념에 넣고 얇게 썬 돼지고기 앞다리살을 고기 양념에 재운다.





3. 채소를 손질한다.

- 양파는 채 썰고, 오이는 어슷썬다.

- 쪽파는 초록 잎 부분만 다지고, 양상추는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한다.




4. 팬에 기름을 두르고 재워둔 앞다리살을 굽고 달걀은 반숙으로 프라이한다.





5. 빵을 반으로 살짝 갈라 손으로 벌려 버터와 마요네즈를 바른 후 손질한 채소, 베트남고추, 달걀프라이를 넣고 팬에 굽는다.





6. 구운 고기를 빵 속에 넣고 칠리소스를 뿌린 후 프라이드어니언과 다진 쪽파를 올려 완성한다.



분짜 레시피

재료


소면 200g, 얇게 썬 삼겹살 200g, 양파 1/2개, 쪽파 2대, 양상추 적당량, 냉동짜조 3개, 민트 5g, 바질 5g, 고수 5g, 다진 마늘 1t, 베트남고추 1개, 땅콩 한줌, 프라이드어니언 적당량, 식용유 적당량


고기양념 : 설탕 1컵, 간장 1/2컵, 라임주스 1/2컵, 물 1컵, 다진 마늘 1T, 피시소스 1T, 베트남고추 한줌, 민트 10g, 바질 10g, 고수 10g


분짜소스 : 설탕 1컵, 피시소스 1/3컵, 라임주스 1/3컵, 식초 1/3컵, 물 1컵 (컵은 종이컵 기준입니다.)





조리과정


1. 간장, 설탕, 다진 마늘, 피시소스, 라임주스, 물, 베트남고추를 배합하여 양념을 만든다.


2. 양파는 채 썰고 민트와 바질, 고수잎을 뜯어 양념에 넣고 얇게 썬 돼지고기 삼겹살을 고기 양념에 재운다.




3. 식초, 피시소스, 설탕, 라임주스, 물을 배합하며 분짜 소스를 만든다.


4. 소면을 삶아 차가운 물에 헹군다.




5. 팬에 재워든 삼겹살을 구워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6. 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두르고 짜조를 튀기듯이 굽는다.




7. 그릇에 소면을 담고 분짜 소스를 면이 잠길 정도로 부은 후 면 위에 손질한 양상추, 채 썬 양파를 올리고 민트, 바질, 고수잎을 뜯어 넣는다.




8. 채소 위에 구운 삼겹살을 올린 후 땅콩, 프라이드어니언, 다진 쪽파, 다진 마늘,베트남고추를 부숴 넣고 짜조를 올려 완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