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다른국가로 접속해도 막힘,구글 크롬에서 앱 NCR로 해결하자!

얼마전 구글에서 세이프서치 한국 강제적용으로 인해 여러모로 시끄럽습니다..


오로지 한국만 특정키워드에 대한 제제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대부분 성인관련 키워드 들을 막아놓은 상태 이죠.





대외적으로는 테스트중이라고 하지만 압박이 있으니 강제로 막아놓은거겠죠.




세이프서치가 적용되고 다른국가의 구글로 접속하는 방법으로 해결하는 방법이나 환경설정에서 기본 구글을 다른국가로 설정하는 방법들이 다양하게 나와있지만, 강제적으로 한국구글로 연결되어 적용이 안되는 분들이 많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세이프서치가 적용되고 다른국가의 구글로 접속해도 해결이 안되시는 분들은 오늘 소개해 드릴 앱 'NCR(No Country Redirect)' 가 해결방안이 될것입니다.


구글크롬의 앱을 이용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크롬이 설치되어 있어야 하며 아래의 링크를 따라 앱을 설치 하시기 바랍니다.






NCR 다운로드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nocountryredirect-ncr/ciboebddidackjicoeoiigdnbmchkdll?hl=ko





현재 저는 설치가 완료된 상태에서 스샷을 찍어서 크롬에추가됨으로 나타납니다. 


설치시 크롬에추가 버튼을 누르면 간단하게 설치가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주소창 끝에 아이콘이 생기면서 구글을 항상 .com 의 상태로 만들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