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아이폰4 홈버튼이 먹통일때 자가수리로 시도 해볼만한 방법

잘 사용하고 있던 아이폰4 가 언젠가 부터 홈버튼이 말썽을 부리기 시작 하네요.


오늘은 아이폰4 홈버튼이 먹통일때 자가수리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보통 아이폰 홈버튼이 먹통일때 홈버튼 부분을 밑으로 하고 툭툭 쳐주면 먼지가 빠져나와 해결 된다고 하는데 이는 부품에 이상을 줄수 있어 좋지 않은 방법 이라고 합니다.

아이폰4 홈버튼 문제는 고질적인 문제로 사용자들의 많은 불만을 불러 들였던 문제 이기도 합니다.





아이폰 5에서 부터 홈버튼이 개선되었지만 저는 아직 아이폰 4를 사용중 입니다.ㅜㅜ




홈버튼에 문제가 생겼다면 한번 시도해 볼만한 자가 정비법으로


1. 홈버튼 초기화 하기


시계와 같은 기본앱을 열고 밀어서 전원끄기가 나타날때 까지 잠금 버튼을 누르고 있는다.


밀어서 전원끄기가 나오자 마자 홈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앱이 닫히고 홈버튼이 초기화 됩니다.



2. 충전포트로 먼지제거(이 방법은 너무 과격하지 않게)


USB 케이블을 끼우고 윗부분을 살짝 아래로 눌러서 30핀 커넥터가 홈버튼 뒤에서 위로 향하도록 합니다.


그다음 홈버튼을 누릅니다.





3. 이소프로필 알콜을 이용하는 방법


철물점에서 99.99% 이소프로필 알콜을 구매 합니다.


소독용 알콜은 물이 뭍어 있으므로 절대 사용 하시면 안됩니다.


화장용 솜이나 티슈에 알콜을 뭍이고 액정을 피해 홈버튼 주변에 알콜을 뭍힙니다.


연필이나 가느다란 물체로 홈버튼을 계속눌러 알콜이 홈버튼에 잘 스며들게 합니다.


알콜이 마르도록 10분후에 잘 작동하는지 확인 합니다.



4. 온스크린 홈버튼


위의 3가지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수리센터에 가야 하는 상황입니다.


수리센터로 가기 전까지 홈버튼을 화면에 띄워놓고 사용하는 방법이니 응급조치 라고 할 수 있겠네요.


설정 > 일반 > 손쉬운 사용 > Assitive Touch 를 활성화 합니다.




화면에 버튼이 생겨서 홈버튼이 할 수 있는 여러가지 동작을 화면에서 할 수 있게 됩니다.



 



sitemap.x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