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눈떨림 현상 원인과 치료법

한번쯤 눈떨림 현상을 겪어보신적이 있으시라 생각됩니다.

경우에 따라 몇 차례만 생기기도 하고 수 분 동안 계속되기도 하죠.

하지만 이런 증상은 대부분 금방 사라지기 때문에 가볍게 여기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눈떨림 현상이 오래 지속된다면 정확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그 이유는 반측성 안면경련증이나 뇌졸중의 초기 증상으로 눈 떨림 현상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눈떨림 현상이 오래 지속된다면 그냥 넘기지 마시고 꼭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눈떨림 현상 원인 #1 - 스트레스


스트레스를 과하게 받거나 피로감이 극도에 달하면 우리 몸의 근육 수축과 이완을 도와주는 전해질에 불균형이 생겨 눈떨림 현상이 유발될 수 있다고 합니다.


학생들은 공부때문에, 직장인들은 과중한 업무 때문에,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않기 때문에 나타나는 증상이라는 거죠.





눈떨림 현상 원인 #2 - 피로


공부나 회사일 때문에 우리는 항상 오랫동안 눈을 사용하게 됩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이나 PC를 항상 옆에두고 있기 때문에 눈의 피로가 더욱 가중되는 환경 입니다.


눈을 자주 사용하는 일이나 생활습관으로 인한 피로가 쌓이게 되면 눈떨림 현상이 일어나게 됩니다.

가끔 밖에 먼산을 본다던가 손을 비벼서 따뜻하게 해서 눈에 가져다대면 좋습니다


눈떨림 현상 원인 #3 - 영양소 부족


우리 몸 속의 무기질이 부족하게 되면 눈떨림 현상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눈의 건강을 위해서는 칼슘,마그네슘,철분 등의 영양분이 충분해야 합니다.




눈떨림 증상 완화 방법 #1 - 충분한 휴식


눈떨림 현상의 주 원인은 스트레스와 피로 입니다.

따라서 충분한 수면과 휴식이 필요 한데요.


눈은 많이 쓸수록 약해지기 때문에 업무나 공부 중에는 주기적으로 휴식을 취해줘야 합니다.

스마트폰이나 PC, TV는 장시간 사용하지 않도록 하고 폭식이나 과음, 흡연, 무리한 운동으로 몸을 피로하지 않게 해야 합니다.


눈떨림 증상 완화 방법 #2 - 영양소 보충


눈떨림 현상은 마그네슘이 부족해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몸 속 영양소를 보충해 눈떨림 현상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은 바나나, 아몬드, 녹황색채소, 콩, 우유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마그네슘은 과잉섭취할 경우 설사를 유발하니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눈떨림 현상은 충분한 휴식과 영양을 보충한다면 개선될 수 있는 증상 입니다.

하지만 눈떨림 현상이 계속 지속된다면 빨리 병원에서 진단을 받아봐야 합니다.






아래의 공감버튼을 눌러주시면 저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