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나는 몸신이다-송미연, 부위별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이유,나쁜 자세가 부위별로 살을 찌우는 이유,자세에 따른 비만유형

나는 몸신이다 송미연 박사가 알려주는 부위별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이유는?

살이찌는 원인은 유전적인 원인도 있지만 평소 습관의 문제로 살 찌는 부위가 달라질 수 있다. 평소 나쁜 자세가 부분 비만을 부를 수 있는데 무의식적으로 취하는 잘못된 자세가 계속 지속되면 체형이 굳어지게 되어 불필요한 노폐물이 몸 곳곳에 쌓이게 되면서 부분 비반으로 발전하게 된다.


부분 비만 상태가 지속되면 몸 전체의 대사 능력 저하되고 결국 전신 비만으로 발전해 각종 질병을 유발 한다.




나쁜 자세가 부위별로 살을 찌우는 이유는?

몸신 송미연 박사는 구부정한 자세로 인해 목 뒤의 근육은 이완되고 반대로 가슴 근육은 수축하게 되어 굽어진 체형과 함께 굳어 버리게 되는 근육.



늘어난 근육이 통증 유발과 함께 불필요한 지방이 쌓여 부분 비만을 유발한다.

따라서 자세만 바로 잡아도 날씬한 몸매를 가질 수 있다.





몸신 송미연 자세 교정으로 체중감령 성공한 사례

몸신 송미연 박사는 1년간 자세 교정 후 체중이 20kg 이상 감량한 사례에 대해서 설명했다.



체지방 감량 뿐만 아니라 디스크까지 치료가 된 사례

수술 없이 자세 교정만으로 허리 통증 감소와 체중 감량에 성공했다고 한다.


나는 몸신이다 송미연이 소개하는 자세에 따른 비만유형


캥거루형 : 복부 비만에 취약.

- 하이힐을 자주 신거나 의자에 앉을 때 엉덩이를 뒤로 빼는 자세로 인해 골반이 앞으로 기울어져 발생한다.



- 복부 비만, 허리 통증, 생리통, 과민성 대장증후군 등의 질병을 동반.



캥거루형 체크 리스트


1. 배꼽 주변에 뱃살이 몰려 있고 엉덩이가 뒤로 빠져 있다.

2. 다이어트를 아무리 해도 아랫배는 그대로다.

3. 평소 허리 통증이 있고 아랫배가 차거나 생리통이 심하다.





거북이형 : 거북목으로 인해 상체 비만이 되는 유형.

- 장시간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을 사용하여 목이 앞으로 빠지고 등이 굽어지게 되면서 목과 어깨 통증과 부분 비만이 발생.



- 거북목이 되면 머리 무게를 지탱하지 못해 퇴행성 변화와 통증이 발생.



- 양손을 뒤로 깍지 낀 상태로 45도 이상 올리기 힘들다면 거북이형에 해당.


거북이형 체크리스트


1. 정장 재킷을 입으면 목 뒤 공간이 남는다.

2. 목과 어깨의 통증 때문에 두통이 자주 발생한다.

3. 평소 책상에 앉아 있는 시간이 많다.


개미형 : 하체 비만을 부르는 유형.

- 골반부터 허벅지 외측으로 지방이 많이 쌓인 체형.



- 틀어진 골반으로 혈액, 림프의 순환이 막히면서 하체가 쉽게 붓게 된다.

- 골반의 통증, 하지부종, 하지정맥류 등의 증상 발생.

- 하지만 틀어진 골반만 잡아 주면 이러한 증상들이 완화된다.



개미형 체크리스트


1. 허벅지 바깥쪽에 살이 많이 쪘다.

2. 상체에 비해 하체가 발달되어 있다.

3. 다리 근육이 아주 많거나 거의 없다.

4. 오래 서 있으면 다리가 저리거나 잘 붓는다.


판다형 : 복합적인 전신 비만을 부르는 유형.

- 팔뚝과 배, 하체까지 전체적으로 비만한 체형으로 이것이 오래되면 내장 비만은 물론 고혈압, 당뇨 등의 성인병 유발.

- 앞서했던 자가 진단법으로 캥거루형과 자가 진단법이 되지 않는다면 판다형에 속한다.


판다형 체크리스트


고도 비만 진단, 적정 체중을 3년 이상 초과.






관련글


2016/07/07 - [건강 정보] - 나는 몸신이다 숀리,뱃살 빼는 5분 카누 운동법, 준비 호흡법, 부위별 다이어트, 부위별 운동법

2016/07/07 - [건강 정보] - 나는 몸신이다 숀리, 허벅지살 빼는 4분 사격 운동법,부위별 다이어트,부위별 운동법

2016/07/07 - [건강 정보] - 나는 몸신이다 숀리,팔뚝 살 잡는 4분 스키 점프 운동법,부위별 다이어트,부위별 운동법

2016/07/07 - [건강 정보] - 나는 몸신이다 숀리,전신 비만 잡는 5분 스케이트 운동법

2016/07/07 - [건강 정보] - 나는 몸신이다-효과적인 다이어트 팁